내츄럴엔도텍, 이용욱 신임 대표이사 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내츄럴엔도텍, 이용욱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1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용욱 내츄럴엔도텍 신임 대표이사. ⓒ내츄럴엔도텍
이용욱 내츄럴엔도텍 신임 대표이사. ⓒ내츄럴엔도텍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기업 내츄럴엔도텍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신임대표 이사로 이용욱(50) 내츄럴엔도텍 연구소장을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내츄럴엔도텍은 과거 ‘가짜 백수오’ 후유증을 타개하기 위해 그동안 회사의 연구개발을 계속 이끌어온 이용욱 연구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해 기술개발과 기술영업에 주력해 중장기적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천연물 개발 분야의 전문가인 이 신임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 산림자원학과를 졸업,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광동제약, 환인제약,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을 거쳐 연구개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해 왔다. 이후 2013년 내츄럴엔도텍에 입사해 생약호르몬연구소 연구소장을 역임하며 기술개발 책임자로서 핵심 소재 개발 및 제품 출시에 주도적 역할을 해왔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신소재 개발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과 이해를 갖춰 천연물 소재 연구개발 기업으로서 내츄럴엔도텍의 근본적 성장을 도모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임기를 시작하면서 대표이사직과 함께 연구소장도 겸임한다.

이 대표는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한 혁신적 R&D 기업의 정체성을 공고히 해 장기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