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MD 상품 10만개 판매
[유통오늘]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MD 상품 10만개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1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디야커피 카카오 협업 MD.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카카오 협업 MD.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MD 상품 10만개 판매

이디야커피는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출시한 MD 제품 9종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3월부터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음료 및 MD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중이다. 지난달에는 플랫치노 신제품과 함께 콜라보 MD 9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들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 어피치의 바캉스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MD 9종 제품은 ‘어피치 알로하 드링크 유리병’, ‘라이언 알로하 주스컵’, ‘라이언 알로하 아이스 텀블러’, ‘알로하 텀블러’, ‘알로하 워터보틀’, ‘알로하 스트로우’ 등이다. 

이디야커피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모티브로 출시한 협업 음료 제품 또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3월에 출시해 4월 말까지 판매한 봄 시즌상품 ‘어피치 블러썸 라떼’와 ‘어피치 블러썸 티’는 누적 50만잔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시원한 과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여름 시즌 제품 ‘라이언 망고후르츠’와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는 지난달 출시돼 현재까지 28만잔이 판매됐다.

갤러리아, 명품관 여성복 매장 ’해변가’ 테마로 꾸며

갤러리아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명품관 WEST 3층 여성복 매장 전체를 해변가 테마로 꾸미는 ‘갤러리아 플라쥬’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3일간 즉석 사진 촬영, 일러스트 드로잉, 음료 제공 등 다양한 고객 체험 이벤트도 열린다.

갤러리아 플라쥬’이벤트는 프랑스 파리의 바캉스 명소로 알려진 인공 해변 휴양지 ‘파리 플라쥬’를 컨셉으로 기획됐다. 매년 여름 프랑스 센느 강변에 파리 시민의 바캉스를 위한 ‘파리 플라쥬’가 개장하는 것처럼, 갤러리아는 여름 바캉스 시즌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을 위해 여성복 매장 층 전체를 해변가 무드로 꾸몄다.

갤러리아는 행사 기간 동안 명품관 WEST 3층의 디스플레이를 모두 해변가 테마로 바꾼다. 기둥, 벽면, 행거, 통로 등 매장 곳곳에 알록달록한 트로피컬 색상의 시트지를 붙이고 네온 타입의 조명을 설치했다. 선반 위에는 라탄백이나 버킷백처럼 바캉스에 어울릴 아이템을 진열해 해변가 분위기를 연출했다.

행사 첫 주 주말인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은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스윔웨어 전문 브랜드 데이즈 데이즈(DAZE DAYZ) 매장에서는 파라솔, 썬베드, 열대나무 등으로 포토 부스를 제작,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즉석 사진 촬영 이벤트와 바캉스 룩을 모티브로 한 △일러스트 드로잉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층 내 공간에 △주스 바를 마련, 당일 구매 영수증 제시 고객에게 과일 조각과 얼음을 띄운 주스를 제공하고 여름을 대표하는 꽃과 식물로 꾸민 플랜트 하우스를 제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공기 정화 식물 △몬스테라를 제공한다. 

GS홈쇼핑, 식품 협력사 대상 ‘품질강화’ 교육 실시

GS홈쇼핑이 지난 12일 오후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식품과학연구원에서 식품 협력사를 위한 ‘품질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TV홈쇼핑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뉴트리(상품명 에버콜라겐)’, ‘오트리푸드빌리지(오트리 고메넛츠)’ 뿐 아니라 데이터홈쇼핑, 인터넷·모바일샵에 입점한 식품 협력사 40여곳, 관계자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GS홈쇼핑은 식품 협력사들의 품질체계 강화와 중소기업 지원 등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약 10년 간 매년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참가 협력사들은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품질개선 및 위생안전에 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은 △ 수입 식품 통관기준 및 절차 △ 관세법에 따른 원산지 표시 기준 △ 식품 표시 광고법 및 표시 기준 해설 △ 식약처 정책 동향 및 식품사고 사례 공유를 통한 예방관리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NS홈쇼핑,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 동반성장부문 수상

NS홈쇼핑이 13일 조선호텔에서 개최된 ‘제13회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동반성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은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 등 정부 부처가 후원하며 지속가능한 경영의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해 탁월하게 추진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선별해 주는 상이다.

NS홈쇼핑은 고객가치 창출 및 전달의 핵심을 협력사와의 상생으로 정하고 건전한 유통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받았다.

NS홈쇼핑은 협력사가 상품의 안정성 확보와 시장 요구 수준 이상의 품질력을 갖출 수 있도록 검사와 컨설팅을 지원해서 스스로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배양시켜 왔다. 이러한 노력은 업계 최고의 재구매율과 최저 수준의 반품율 등 경영 실적으로 이어졌고, 지난 2013년에는 ‘제품 안전의 날 동탑산업훈장을 받기도 했다.

디딤, ‘코리아 먹켓 페스타’ 참가

외식 기업 디딤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되는 ‘2019 코리아 먹켓 페스타’에 참가한다.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한국외식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경쟁력 있는 맛집 발굴 및 홍보를 통해 외식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디딤은 자사 브랜드의 음식을 맛보게 하고 다음달 중 오픈 예정인 서초 다이닝 포레스트를 알리기 위해 이번 코리아 먹켓 페스타 참가를 결정하게 됐다. 서초 다이닝 포레스트는 기존에 자리잡고 있었던 식당가 미식지대를 새롭게 리뉴얼 한 것으로 복잡한 도심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위한 숲을 조성, 음식과 함께 다양한 힐링 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디딤은 행사 기간 자사 대표 브랜드인 연안식당과 국내 최초 중화요리 전문점 공화춘의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