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불법 드론 잡는 ‘5G 가드 드론’ 첫 출격…KT, 애플 단말서 휴대폰 결제 서비스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불법 드론 잡는 ‘5G 가드 드론’ 첫 출격…KT, 애플 단말서 휴대폰 결제 서비스 시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부산 신라대학교, 육군 53사단, 드론 솔루션 기업 한빛드론과 함께 테러·비행기 충돌 위협이 있는 드론을 감시·추적하는 '불법 드론 공동 대응 시스템 및 체계'를 시범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부산 신라대학교, 육군 53사단, 드론 솔루션 기업 한빛드론과 함께 테러·비행기 충돌 위협이 있는 드론을 감시·추적하는 '불법 드론 공동 대응 시스템 및 체계'를 시범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SK텔레콤

SKT, 불법 드론 잡는 '5G 가드 드론' 첫 출격

SK텔레콤은 부산 신라대학교, 육군 53사단, 드론 솔루션 기업 한빛드론과 함께 테러·비행기 충돌 위협이 있는 드론을 감시·추적하는 '불법 드론 공동 대응 시스템 및 체계'를 시범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불법 드론이란 군·공항 관제권, 기차역 주변 등 비행 금지·제한 구역을 승인 없이 비행하거나 허용 고도·시간·기체 무게를 지키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이에 4개 기관·기업은 불법 드론 탐지에서 식별, 추적, 무력화까지 전 단계에 걸쳐 실시간 공동 대응 시스템을 국내 처음으로 만들었다. 각 단계별로 5G, 안티 드론 솔루션, 드론 자율 비행 등 첨단 기술과 장비를 적용했다. 관제 상황실과 솔루션은 부산 신라대학교에 설치됐다.

이날 참여 기관·기업은 김해공항과 2km 떨어진 부산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에서 불법 드론 비행을 가정한 모의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에는 30여명의 관계자가 참여하고, 다양한 사양의 드론 5대와 5G스마트폰 12대가 쓰였다. 훈련 현장은 5G망을 통해 부산 신라대학교 강당 및 관제센터, 53사단 종합상황실로 생중계됐다.

KT, "이제 iPhone에서도 휴대폰 결제 이용하세요"

KT는 13일부터 애플 단말에서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애플 단말을 사용하는 KT 고객은 앱스토어(App Store), 애플 뮤직(Apple Music), 아이클라우드(iCloud)에서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다음 달 휴대폰 이용 요금으로 청구되도록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별도의 해외 승인 수수료 또는 해외 원화 결제 수수료 없이 애플의 유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기존 또는 신규 Apple ID 계정 설정에서 이용약관 확인 후 지불방법을 '휴대폰'으로 선택하면 된다. 한 번의 클릭만으로 고객의 신규 결제 수단이 모든 애플 단말에 자동 적용돼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Mac 등에서 손쉽게 휴대폰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야놀자, 현대카드와 멤버십 제휴 체결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현대카드와 손잡고 멤버십 제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야놀자 앱에서도 M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현대카드로 국내외 숙박 및 레저 등 야놀자의 모든 상품 예약 시 총 결제금액의 10%를 M포인트로 차감 결제한다. 기존 야놀자 포인트와 할인쿠폰도 중복 사용 가능하다.

한편, 야놀자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국내외 호텔 및 풀빌라 특가전을 진행 중이다. 매주 에버랜드, 오션월드, 코엑스 아쿠아리움 등 국내 인기 레저시설 입장권을 1+1(원 플러스 원) 판매하는 핫딜 기획전도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야놀자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여기어때, '썸머 펜션 페스티벌' 진행

여기어때는 7, 8월 여름 성수기에 국내 여행자가 선호하는 '펜션'을 파격가에 예약할 수 있는 '썸머 펜션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최대 2만 원 적용하는 10% 할인 쿠폰과 총 11만 원에 달하는 호텔/펜션 쿠폰세트 혜택을 중복 적용할 수 있다.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숙박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이번 행사에서 여기어때는 테마 펜션을 6가지로 나눴다. △수영장 펜션 △풀빌라 펜션 △오션 뷰 펜션 △키즈 펜션 △반려동물 펜션 △글램핑&카라반 등으로 구성됐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예약을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사용자에게 각각 50개에 달하는 선택지가 제공된다. 여수 웨스트힐즈 프라이빗 풀빌라, 포항 케렌시아 풀빌라, 거제 지평집, 가평 에비뉴알리에키즈펜션, 가평 모나코 애견펜션, 포천 달빛글램핑 등 유명 시설이 행사에 참여한다. 또, 펜션을 지역별로 큐레이션 했다. 지역에 따른 펜션 정보도 한 눈에 파악 가능하다. 강원, 경기, 인천, 경상, 전라, 충청, 제주 등 전국 여행지의 숙박 시설을 한 데 모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