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결승전’ 올레 tv 모바일서 생중계…요기요, 카페베네와 배달 확대 MOU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결승전’ 올레 tv 모바일서 생중계…요기요, 카페베네와 배달 확대 MOU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1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결승전 경기를 올레 tv 모바일에서 생중계한다고 14일 밝혔다. ⓒKT
KT는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결승전 경기를 올레 tv 모바일에서 생중계한다고 14일 밝혔다. ⓒKT

KT,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결승전 올레 tv 모바일서 생중계

KT는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결승전 경기를 올레 tv 모바일에서 생중계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강전에서 남미 지역 예선 1위로 통과한 에콰도르를 1대0으로 꺾고 한국 축구 역사상 최초로 U-20 월드컵 결승에 진출한 태극 전사들은 오는 16일 오전 1시(한국시간)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다.

대망의 결승전 경기는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올레 tv 모바일 앱(App) 로그인 후 '실시간TV' 메뉴에서 시청 가능하며, KT 모바일 고객은 데이터 차감 없이 무료로 경기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통신사 중 유일하게 U-20 월드컵을 생중계하고 있는 올레 tv 모바일에 지난 세네갈과의 8강전과 에콰도르와의 4강전이 새벽 경기임에도 평상시 대비 10배 이상의 접속자가 몰렸다. 연일 새 역사를 쓰고 있는 U-20 월드컵의 열기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KT는 U-20 대한민국 우승을 기원하는 '뜨겁게 응원하고, 시원한 경품 받자' 이벤트를 16일까지 진행한다. 올레 tv 모바일에서 2019 FIFA U-20 결승전 생중계 또는 하이라이트 영상을 시청한 후 응모한 고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SKT-한국수력원자력, 5G기반 스마트 발전소 구축 협약 체결

SK텔레콤은 한국수력원자력과 지난 13일 을지로 SK-T타워에서 4차 산업혁명 기반 ICT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5G·AI·빅데이터 등 IC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발전소 구축 △해외시장 개척, 에너지신사업 등 미래 부가가치사업 발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솔루션 제공 및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스마트 발전소란, 5G·AI·빅데이터 등 다양한 ICT 기술을 활용해 효율적 에너지 생산과 철저한 온·오프라인 보안을 구현한 최첨단 발전소를 뜻한다.

양사는 SK텔레콤의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을 활용, 원전 설비들을 디지털로 3차원 구현해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안전 운용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뜻을 모았다.

해당 시스템을 도입 시 원전 설비를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 발전 효율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통한 예측 진단으로 발전소의 안전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요기요, 카페베네와 배달 확대 MOU체결…홈디족 공략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와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딜리버리히어로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해웅 영업총괄 부사장, 카페베네 박혜경 대표 등을 포함한 양사 관계자 약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카페베네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커피, 빙수, 디저트 등의 메뉴를 요기요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최근 집에서 카페·디저트 메뉴를 배달해서 즐기는 홈디족(Home-Dessert)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카페베네의 요기요 입점은 오는 6월 중순을 시작으로 서울, 수도권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70개  매장에서 우선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주문 가능 메뉴는 매장마다 상이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요기요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