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하이트진로, 존 본조비의 로제 와인 ‘햄튼워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하이트진로, 존 본조비의 로제 와인 ‘햄튼워터’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햄튼워터 제품. ⓒ하이트진로
햄튼워터 제품.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락스타 존 본조비의 로제 와인 ‘햄튼워터’ 출시

하이트진로는 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락스타 존 본조비와 프랑스 와인계 샛별 제라르 베르트랑(Gerard Bertrand)이 합작해 만든 ‘햄튼워터(Hampton Water)를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햄튼워터는 락가수 존 본조비와 그의 아들 제시 본지오비가 미국 동부 휴양지인 햄튼에서 함께 보낸 즐거운 시간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프리미엄 로제 와인이다. 햄튼에서 로제 와인을 핑크주스라 부르며 즐겨 마시던 존 본조비는 아들 제시가 와인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가져왔고 로제 와인을 햄튼 워터라 부른데 착안해 자신들만의 로제 와인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본조비는 다수의 와이너리를 찾아본 끝에 남프랑스 랑그독 와인의 개척자이자 선구자인 제라르베르트랑과 조인벤처회사인 ‘햄튼 워터 와인(Hampton Water Wine)’을 설립했다. 본조비 부자가 병 디자인을 포함 제품 제작과 블랜딩 전 과정에 함께 참여해 만든 햄튼워터는 그루나슈 등 지중해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을 이용해 신선한 과실향과 은은한 미네럴 터치가 생생하게 표현된 로제 와인이다. 지난해 3월 첫 출시 후 세계적 유명 와인평론지인 와인스펙테이터(Wine Spectator)로부터 90점을 받고 2018 와인 스펙테이터 Top 100 와인(83위)에 선정됐다.

햄튼워터는 이달 말부터 백화점 및 와인샵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남익우 롯데GRS 대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글로벌 외식 기업 롯데GRS 남익우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지난 13일 일회용 컵 등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텀블러나 머그잔 등을 사용한 인증 사진을 SNS에 올린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금된 적립금은 제주도 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에 기부한다.

남 대표는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다음 주자로는 강성현 롯데네슬레코리아 대표이사와 강종현 롯데슈퍼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롯데GRS 남익우 대표는 “플라스틱 등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서는 기업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매장에서 사용하는 불필요한 플라스틱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제 검토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MOU 체결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아워홈 지리산수를 협회 공식 생수로 지정하는 MOU를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경희대학교에서 진행한 조인식에는 이영민 아워홈 식품영업부문장과 고재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아워홈 지리산수는 협회가 주최하는 소믈리에 경기대회와 워터 소믈리에 자격검정 블라인드 테이스팅에 활용된다. 또한 협회와 MOU가 체결된 전국 각 대학교 와인, 워터, 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 과정에 교육재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는 전세계 60개국의 회원국을 가진 국제소믈리에협회(ASI, Association of Sommelier International)의 한국을 대표하는 단체다.

이랜드, 월드비전과 손잡고 취약계층 아동 지원

이랜드가 결식아동 및 분쟁 피해아동에게 후원금을 전달하며 취약 계층 아동 지원에 나선다.

이랜드재단은 지난 13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월드비전 9층 홍보관에서 원종관 이랜드월드 스파오 본부장과 정자성 이랜드리테일 하이퍼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월드비전에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는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금은 이랜드월드 스파오의 김혜자 콜라보레이션 상품인 혜자템의 판매 기금 일부와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의 오프라이스 삼광쌀의 적립 후원금, 그리고 이랜드재단의 더블 매칭 지원금액을 통해 마련됐다.

이랜드재단이 월드비전을 통해 전달한 후원금 2000만원은 분쟁지역인 우간다 아루아 지역 내 ‘오무고 난민캠프’와 국내 ‘사랑의 도시락 나눔의 집 결식아동 지원 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죠스떡볶이, 영상 광고 제작 기념 이벤트 진행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는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상 광고 ‘죠스떡볶이도 우리민족이었어’ 편 제작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선보인 영상 광고 ‘죠스떡볶이도 우리민족이었어’ 편은 배달의민족과 함께 제작한 것으로, 이달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마다 죠스떡볶이가 배달의민족에서 진행하는 ‘요일별 할인 프로모션’을 알리는 영상이다.

이번 이벤트에 응모하려면 죠스떡볶이 공식 페이스북은 오는 18일, 인스타그램은 오는 21일까지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죠스떡볶이도 우리 민족이었어!’를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는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각각 추첨을 통해 10명씩 선정하며 페이스북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1만원 모바일 교환권을, 인스타그램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3만원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각각 오는 19일과 24일에 공개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