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LGU+, 방탄소년단 팬미팅장서 U+5G 체험존 운영
[IT오늘] SKT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LGU+, 방탄소년단 팬미팅장서 U+5G 체험존 운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1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1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 '제32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독거 어르신 대상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로 정보문화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1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 '제32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독거 어르신 대상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로 정보문화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SK텔레콤

SKT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SK텔레콤은 1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 '제32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독거 어르신 대상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로 정보문화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SK텔레콤 이준호 SV추진그룹장,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김영식 사무국장, 사회적 기업 '행복한 에코폰' 나양원 이사가 함께 단상에 올라 표창을 받았다.

앞서 SK텔레콤은 5G 초시대를 맞아 지난 4월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행복한 에코폰과 함께 협력해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시범사업을 시작했으며, 이를 주관하는 'ICT 케어센터'도 서울 성동구에 개소했다.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는 SK텔레콤이 AI·IoT 기술∙기기를 지원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일자리를 만들며, 행복한 에코폰이 ICT 케어센터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다. 독거 어르신을 돌볼 뿐 아니라, 독거 어르신의 정보 접근성을 개선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 점이 특징이다.

LGU+, 방탄소년단 팬미팅장서 U+5G 체험존 운영

LG유플러스는 오는 15일과 16일 부산에서, 22일과 23일 서울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 팬미팅장에서 'U+5G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5일과 16일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 6월 22일과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글로벌 팬미팅 'BTS 5TH 머스터 매직샵'을 개최한다.

이에 LG유플러스는 팬미팅장 근처에 설치되는 외부 프로그램에 U+5G 팝업 체험존을 구축한다. U+5G 팝업체험존은 '바'(Bar) 형식으로 꾸며져,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듯 5G 서비스를 골라 체험할 수 있다. 부산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체험존에서는 U+5G 서비스 중에서도 U+VR, U+AR 및 U+아이돌Live의 아이돌 관련 콘텐츠가 가장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U+아이돌Live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멤버별, 카메라별 영상을 비롯해 올해 5G향으로 업그레이드된 아이돌 밀착영상, VR 영상 기능이 특징인 자사의 공연미디어 플랫폼이다.

KT, 글로벌 협력으로 5G 커버리지 확대·28GHz 기술개발 가속화

KT는 글로벌 통신장비업체인 에릭슨·노키아와 효율적인 5G 장비 개발과 28GHz 밀리미터파 주파수 대역 활용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KT는 지난 13일 스웨덴 시스타(Kista) 에릭슨 연구소에서 에릭슨과 함께 새롭게 개발한 5G TDD 4T4R RU(Remote Unit, 이하 기지국) 장비의 기술 시연을 진행하고, 세계 최초로 4T4R 기지국을 KT 5G 상용망에 적용하는데 성공한 바 있다.

또한 KT와 에릭슨은 올해 3월 세계 최초로 4T4R 기지국 장비를 상용망에 적용하고, 약 3개월 동안 상용망 적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을 보완하는 성능 고도화를 진행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성능을 확보했다.

특히 이번 시연을 통해 4T4R 장비 적용 시에도 초고속, 초저지연 5G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음을 검증했다.

향후 KT는 도심 지역에 설치된 AAS 기반 RU 장비의 성능 고도화와 더불어 외곽 지역 5G 네트워크 구축 시 이번에 개발한 4T4R 기지국 장비를 적극 투입해 KT 가입자라면 언제 어디서든 5G의 초광대역, 초저지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5G 커버리지를 빠르게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에누리 조립PC, e머니 적립서비스 출시

에누리 가격비교가 운영하는 조립PC전문 사이트 에누리 조립PC는 e머니 적립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달부터 에누리 조립PC 상품 구매 시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업계 최대 적립률인 구매금액의 1%를 e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단품, 완제품, 견적PC 등 에누리 조립PC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적립된 e머니는 커피, 편의점, 상품권 등 쿠폰으로 교환하여 사용가능하다.

에누리 조립PC는 매월 시장 평가가 좋은 부품을 선정해 구성한 '표준PC'와 고객이 직접 원하는 부품을 선택해 최저가 견적을 받아 조립하는 '온라인견적'과 'PC견적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정용, 게임용, 사무용 등 고객이 원하는 사용 용도에 맞춰 구매할 수 있으며, 에누리에서 보증하는 AS서비스를 신청하면 옵션에 따라 최대 2년간 보장받을 수 있다. e머니 적립은 결제일로부터 20일이 지난 후 배송완료 건에 한해 에누리앱 '마이에누리'에서 확인가능하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