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맥도날드, 관리직 매니저 120명 공개 채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맥도날드, 관리직 매니저 120명 공개 채용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1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맥도날드가 관리직 매니저 120명을 공개 채용한다. ⓒ맥도날드
맥도날드가 관리직 매니저 120명을 공개 채용한다. ⓒ맥도날드

맥도날드, 관리직 매니저 120명 공개 채용

맥도날드가 오는 26일까지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120명을 공개 채용한다. 맥도날드 공식 홈페이지, 잡코리아, 사람인 등을 통해 공고확인과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맥도날드 레스토랑의 관리직인 매니저이며 모두 정규직이다. 지원자들은 서류 심사, 면접 전형, 레스토랑 실습 평가 등 평가 과정을 거친다. 최종 선발된 이들은 직무 수행에 필요한 이론 및 실무 교육을 이수한 뒤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레스토랑 일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입사 후 트레이니(Trainee)로서 첫 발을 내딛는 신입 매니저들은 최고의 외식 경영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체계적인 훈련 코스를 밟는다. 이 중 열정과 역량을 두루 갖춘 직원들에게는 레스토랑을 총괄하는 점장이나 복수의 레스토랑을 관리하는 지역 관리자, 나아가 본사의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할 기회가 주어진다. 실제로 한국맥도날드 본사 직원의 50% 가량이 레스토랑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롯데푸드,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개최

롯데푸드가 지난 15~16일 1박 2일간 경북 의성군에서 ‘제10주년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개최했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롯데푸드와 의성군이 2010년부터 매년 함께 열어온 지역 상생 캠핑 행사다. 의성마늘을 직접 수확하고 요리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농가의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 10주년을 맞은 올해는 기존의 약 두 배 수준인 50여 가족이 참가해 더욱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장학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을 열었다. 롯데푸드는 매년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통해 의성군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행사 10주년을 맞아 의성군과 롯데푸드의 지속 상생을 기념하는 기념식수도 함께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팀 킴’ 여자 컬링팀 선수들이 캠프를 방문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등에서 활약한 팀 킴 여자 컬링팀은 선수 5명 중 4명이 의성 출신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선수들과 참가자들은 한 팀을 이루어 스피드 게임과 컬링 게임을 즐기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이 직접 의성마늘 수확에 나서기도 했다. 의성마늘과 의성마늘햄을 활용한 요리를 배우는 ‘의성마늘 요리 교실’도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의성마늘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세계푸드, ‘올반 바짝 오리불고기’ 간편식 2종 출시

신세계푸드는 대표적 보양음식인 오리불고기를 가정간편식으로 선보인 ‘올반 바짝 오리불고기’ 2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반 바짝 오리불고기는 ‘오리 간장불고기’와 ‘오리 고추장불고기’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웰빙 사료를 먹고 자란 국내산 1등급 무항생제 오리고기에 높은 항산화력을 가진 흑마늘을 가미해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낸 보양 간편식이다. 또한 사과, 배, 키위, 양파, 마늘, 생강 등을 배합한 특제 양념에 재워내 잡내를 없애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바짝 오리 간장불고기는 엄선한 양조간장과 프리미엄 진간장을 넣어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바짝 오리 고추장불고기는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황금비율로 넣어 감칠맛 풍부한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1~2인 분량으로 소포장 돼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도 쉽고, 조리 후 남은 고기를 보관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장점이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충분히 해동한 오리불고기 제품을 기름을 살짝 두른 프라이팬에 놓은 후 중불로 약 5~7분간 잘 저어가며 조리하면 된다. 

올반 바짝 오리불고기 2종은 오는 19일 신세계TV쇼핑 방송을 통해 첫선을 보이며 쿠팡,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몰에서도 판매된다. 

이디야커피, ‘이디야 펀치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여름시즌 무더위를 맞아 ‘이디야 펀치 3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에이드 음료 이디야 펀치 3종은 고객들이 여름시즌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바캉스 콘셉트의 음료로 기획됐다. 석양과 바다를 연상하게 하는 음료 색상과 동결 과일칩 토핑을 통해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으며 사우어솝, 레몬그라스, 모스카토 포도 등 커피전문점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원료를 사용해 달콤 새콤한 열대 과일의 맛을 탄산의 청량감과 함께 칵테일처럼 즐길 수 있다.

이디야 펀치 3종은 ‘선라이즈 펀치’, ‘선셋 펀치’, ‘오션 펀치’ 3종으로 구성됐다. 선라이즈 펀치는 스파클링 와인에 자주 사용되는 모스카토 품종의 포도향에 레몬과 사과의 맛을 더한 제품으로 상큼한 과일의 맛이 특징이며, 선셋 펀치에서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열대과일인 사우어솝과 복숭아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산미의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오션 펀치는 레몬그라스와 청사과가 혼합된 제품으로 산뜻한 청량감이 강점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디야 펀치와 함께 여름 음료를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블루서퍼 글라스(480ml)’, ‘돌핀 글라스(580ml)’ MD제품 2종도 출시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