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엔터테인먼트와 결합 선보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엔터테인먼트와 결합 선보인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6.1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 tvN과 함께 음악 예능 ‘300 엑스투’ 방송
넷마블 ‘BTS월드’, 방탄소년단 목소리 담긴 정식앨범 발매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콘서트 ‘플램므’ 초청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BTS월드’, 두 번째 OST ‘A Brand New Day (BTS WORLD OST Part.2)’ 디지털 싱글 공개ⓒ넷마블
‘BTS월드’, 두 번째 OST ‘A Brand New Day (BTS WORLD OST Part.2)’ 디지털 싱글 공개ⓒ넷마블

18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콘서트, 예능, OST 등 다양한 분야의 엔터테인먼트와의 결합을 선보이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tvN과 음악 예능 프로그램 ‘300 엑스투’를 제작·방송 중이다.

‘300 엑스투’는 지난해 방송된 ’하나의 목소리 전쟁, 300’에 이은 2번째 시즌으로, 엔씨와 tvN이 함께하는 음악 예능이다. 뮤지션과 그 뮤지션을 응원하는 팬 300명이 '떼창 퍼포먼스'를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뮤지션과 팬들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확인할 수 있다.

‘300 엑스투’는 강호동이 MC를 맡고 트와이스, 노라조, 케이윌, 마마무, 세븐틴, 봄여름가을겨울, 홍진영, 레드벨벳 등 뮤지션들이 팬들과 함께 호흡한다.

엔씨는 2016년부터 페스티벌, 방송, 음원 등 피버 프로젝트를 공개하며 매년 새로운 즐거움을 전파해왔다.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의 두 번째 OST인 ‘A Brand New Day (BTS WORLD OST Part.2)’를 디지털 싱글로 공개했다.

‘A Brand New Day’는 방탄소년단의 ‘제이홉’과 ‘뷔’가 부른 곡으로, 두렵고 무서운 마음이 있지만 내 안의 목소리에 집중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의지를 담았다. 영국 출신의 힙합 일렉트로닉 뮤직 프로듀서이자 비트 메이커인 ‘무라 마사(Mura Masa)’가 프로듀싱을 맡은 일렉트로닉 힙합곡이다.

이 곡은 무라 마사 특유의 독특한 비트와 동양 악기의 소리가 과감하면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도입부부터 전통악기 대금의 연주가 곡의 전반을 리드하면서 한국적이면서도 가장 트렌디한 사운드의 완성도를 보여준다.

또한, 차세대 팝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스웨덴 출신의 ‘자라 라슨(Zara Larsson)’이 함께해 방탄소년단의‘제이홉’과 ‘뷔’, ‘자라 라슨’의 동서양 보컬이 한데 어우러져 매력적인 조화를 이룬다.

BTS월드를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첫 번째 OST ‘Dream Glow (BTS WORLD OST Part.1)’와 두 번째 OST ‘A Brand New Day (BTS WORLD OST Part.2)’는 게임의 배경이 되는 평행 우주의 스토리처럼 새롭고 신선한 시도로 준비된 곡들이다. BTS월드 OST 는 오는 21일 공개되는 세 번째 OST (BTS WORLD OST Part.3)를 포함해 6월 28일 정식 앨범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는 오는 6월 26일 글로벌 출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일본 현지 콘서트에 이용자들을 초청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시로드 뮤직은 오는 8월 3일, 일본 야마나시현의 후지큐 하이랜드(Fujikyu Highland)에서 ‘BanG Dream!’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탄생한 리얼 밴드 'Roselia(로젤리아)’의 단독 콘서트 ‘Flamme(플램므)’를 개최한다. ‘Roselia’의 첫 야외 라이브인 이번 콘서트에서는 성우들이 앨범에 수록된 인기 음악들을 직접 노래하고 연주하면서 팬들을 위한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그 동안 한결 같은 사랑을 보내준 국내 이용자들에게 일본 콘서트 현장의 열기를 직접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 했으며, 추첨을 통해 두 명의 참가자에게 콘서트 티켓과 항공권, 숙박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Roselia’의 단독 콘서트 ‘Flamme’ 현장을 직접 느껴보고 싶은 이용자들은 26일까지 게임 내 'Growing Up Sisters!' 이벤트에서 15만 포인트를 획득한 뒤, ‘콘서트에 가다2’ 게시판에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7월 1일에 발표된다.

한편,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수준 높은 ‘라이브 2D’ 기술로 구현한 매력적인 캐릭터와 유명 성우진의 풀 보이스 지원, 완성도 높은 음원과 방대한 스토리로 지난해 초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용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