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블랭크코퍼레이션과 팝업스토어 오픈
[유통오늘] 롯데百, 블랭크코퍼레이션과 팝업스토어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바디럽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
바디럽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

롯데百, 블랭크코퍼레이션과 협업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은 미디어커머스 대표기업 블랭크코퍼레이션과 손잡고 다음달 4일까지 ‘바디럽(BODYLUV)’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바디럽 팝업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본점 8층 특설매장에서 운영되며 생활 속 불편함에 착안해 이를 개선하는 작은 아이디어 상품들을 기획하고 유통, 판매해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상품들을 소개한다. 대표적인 상품은 SNS 상에서 출시 후 연이은 히트를 치고 있는 ‘마약베개’, ‘마약매트리스’, ‘퓨어썸샤워기’, ‘제로더스트마스크’ 등이다.

롯데백화점은 블랭크코퍼레이션과의 협업을 통해 미디어커머스가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고 이들의 우수한 상품을 고객들이 매장에서 직접 상품을 만지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고객들이 SNS에서 떠오르고 있는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미디어커머스의 특성상 상품을 직접 보고 경험해 보지 못하기 때문에 우수한 아이디어 상품을 직접 고객에게 알릴 수 없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은 바디럽이 운영되는 다음달 4일까지 중국, 인도 등 해외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SNS 채널인 웨이보, 샤오홍슈 등을 통해 미디어커머스 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해 온-오프라인에서 방문 고객 수를 확대하고 상품 판매도 늘려갈 계획이다.

KT&G, 궐련형 전자담배 전용스틱 핏 신제품 2종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lil 1.0·플러스·미니)의 전용스틱인 ‘핏 골든 파이프(Fiit Golden Pipe)’와 ‘핏 체인지 더블유(Fiit Change W)’ 2종을 오는 19일 출시한다.

먼저 핏 골든파이프는 파이프 담배에서 착안해 개발한 제품으로, 파이프 담배용 연초인 카벤디쉬엽을 함유한 오리지널 타입 제품이다. 카벤디쉬엽은 열과 증기 처리 후에 발효 숙성까지 거치기 때문에 일반 담배와 흡연감이 유사하고 목 넘김이 자연스럽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핏 골든파이프 패키지는 남성적이고 모던한 컬러와 유니크한 파이프 아이콘이 적용돼 세련미를 더했다.

또 다른 신제품 핏 체인지 더블유는 독특하고 이국적인 맛과 시원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적의 블렌딩을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 특유의 찐맛이 적고 맛과 향이 일관되게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KT&G의 1분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릴 디바이스 판매량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가운데 가장 높았으며 전용 담배 점유율도 30%를 넘어섰다. 이러한 힘입어 KT&G는 핏 골든파이프와 핏 체인지 더블유를 출시해 핏 제품군을 7종으로 확대했다.

핏 골든파이프와 핏 체인지 더블유 2종은 전국 편의점 4만여 곳과 면세점에서 출시되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홈앤쇼핑, 매주 수요일 식품 특가행사 운영

홈앤쇼핑은 최근 건강한 먹거리의 수요증가를 반영해 모바일앱 내 특가행사 ‘좋은밥상데이’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좋은밥상데이를 통해 제철 신선식품 및 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매주 수요일 홈앤쇼핑 모바일 앱 내 좋은밥상 매장에서 운영되며 특가 적용시간은 오전 00시부터 24시까지다. 홈앤쇼핑은 이번 특가행사를 통해 고객이 마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식품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좋은밥상데이를 처음 선보인 지난 12일 행사부터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첫 상품으로 판매한 △못난이 찰떡바게트 △롯데·빙그레·해태 아이스크림의 당일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전일 대비 81.3%, 전주 동요일 대비 148.2% 매출신장률을 보였다.    

오는 19일에는 △농협 횡성한우 △산지장터 참외를 24시간동안 특가로 판매한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 배달 서비스 시작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이 오는 20일부터 배달 앱 요기요를 통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큰맘할매순대국은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앱이 대중화되면서 순댓국을 비롯한 다양한 한식을 편하게 집에서 즐김과 동시에 가맹점의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배달 앱 입점을 추진해 왔다. 이번 요기요 입점을 계기로 새로운 판로 개척을 통해 가맹점의 다양한 성장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수도권 매장을 포함한 전국 200여 개 매장을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며 향후 순차적으로 전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배달 메뉴로는 대표 메뉴인 ‘순대국’과 ‘뼈해장국’을 비롯해 올해 선보인 ‘꼬막무침소면’, ‘오돌뼈볶음’, ‘辛무뼈닭발’, ‘할매모듬수육’ 등 다양한 식사메뉴와 안주메뉴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이번 배달 서비스 시작으로 1인 가구를 고객층으로 새롭게 유입할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들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