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블랭크코퍼레이션과 팝업스토어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百, 블랭크코퍼레이션과 팝업스토어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바디럽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
바디럽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

롯데百, 블랭크코퍼레이션과 협업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은 미디어커머스 대표기업 블랭크코퍼레이션과 손잡고 다음달 4일까지 ‘바디럽(BODYLUV)’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바디럽 팝업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본점 8층 특설매장에서 운영되며 생활 속 불편함에 착안해 이를 개선하는 작은 아이디어 상품들을 기획하고 유통, 판매해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상품들을 소개한다. 대표적인 상품은 SNS 상에서 출시 후 연이은 히트를 치고 있는 ‘마약베개’, ‘마약매트리스’, ‘퓨어썸샤워기’, ‘제로더스트마스크’ 등이다.

롯데백화점은 블랭크코퍼레이션과의 협업을 통해 미디어커머스가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고 이들의 우수한 상품을 고객들이 매장에서 직접 상품을 만지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고객들이 SNS에서 떠오르고 있는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미디어커머스의 특성상 상품을 직접 보고 경험해 보지 못하기 때문에 우수한 아이디어 상품을 직접 고객에게 알릴 수 없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은 바디럽이 운영되는 다음달 4일까지 중국, 인도 등 해외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SNS 채널인 웨이보, 샤오홍슈 등을 통해 미디어커머스 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해 온-오프라인에서 방문 고객 수를 확대하고 상품 판매도 늘려갈 계획이다.

KT&G, 궐련형 전자담배 전용스틱 핏 신제품 2종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lil 1.0·플러스·미니)의 전용스틱인 ‘핏 골든 파이프(Fiit Golden Pipe)’와 ‘핏 체인지 더블유(Fiit Change W)’ 2종을 오는 19일 출시한다.

먼저 핏 골든파이프는 파이프 담배에서 착안해 개발한 제품으로, 파이프 담배용 연초인 카벤디쉬엽을 함유한 오리지널 타입 제품이다. 카벤디쉬엽은 열과 증기 처리 후에 발효 숙성까지 거치기 때문에 일반 담배와 흡연감이 유사하고 목 넘김이 자연스럽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핏 골든파이프 패키지는 남성적이고 모던한 컬러와 유니크한 파이프 아이콘이 적용돼 세련미를 더했다.

또 다른 신제품 핏 체인지 더블유는 독특하고 이국적인 맛과 시원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적의 블렌딩을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 특유의 찐맛이 적고 맛과 향이 일관되게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KT&G의 1분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릴 디바이스 판매량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가운데 가장 높았으며 전용 담배 점유율도 30%를 넘어섰다. 이러한 힘입어 KT&G는 핏 골든파이프와 핏 체인지 더블유를 출시해 핏 제품군을 7종으로 확대했다.

핏 골든파이프와 핏 체인지 더블유 2종은 전국 편의점 4만여 곳과 면세점에서 출시되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홈앤쇼핑, 매주 수요일 식품 특가행사 운영

홈앤쇼핑은 최근 건강한 먹거리의 수요증가를 반영해 모바일앱 내 특가행사 ‘좋은밥상데이’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좋은밥상데이를 통해 제철 신선식품 및 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매주 수요일 홈앤쇼핑 모바일 앱 내 좋은밥상 매장에서 운영되며 특가 적용시간은 오전 00시부터 24시까지다. 홈앤쇼핑은 이번 특가행사를 통해 고객이 마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식품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좋은밥상데이를 처음 선보인 지난 12일 행사부터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첫 상품으로 판매한 △못난이 찰떡바게트 △롯데·빙그레·해태 아이스크림의 당일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전일 대비 81.3%, 전주 동요일 대비 148.2% 매출신장률을 보였다.    

오는 19일에는 △농협 횡성한우 △산지장터 참외를 24시간동안 특가로 판매한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 배달 서비스 시작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이 오는 20일부터 배달 앱 요기요를 통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큰맘할매순대국은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앱이 대중화되면서 순댓국을 비롯한 다양한 한식을 편하게 집에서 즐김과 동시에 가맹점의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배달 앱 입점을 추진해 왔다. 이번 요기요 입점을 계기로 새로운 판로 개척을 통해 가맹점의 다양한 성장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수도권 매장을 포함한 전국 200여 개 매장을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며 향후 순차적으로 전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배달 메뉴로는 대표 메뉴인 ‘순대국’과 ‘뼈해장국’을 비롯해 올해 선보인 ‘꼬막무침소면’, ‘오돌뼈볶음’, ‘辛무뼈닭발’, ‘할매모듬수육’ 등 다양한 식사메뉴와 안주메뉴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이번 배달 서비스 시작으로 1인 가구를 고객층으로 새롭게 유입할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들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