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5G시대 주차 솔루션 ‘T맵주차’ 출시…KT-현대기아차, ‘카투홈’ 서비스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5G시대 주차 솔루션 ‘T맵주차’ 출시…KT-현대기아차, ‘카투홈’ 서비스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1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국내 대표 보안 전문 업체인 ADT캡스와 실시간 주차 공간 확인부터 결제, 통합 관제, 현장 출동까지 주차 관련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5G시대 주차 솔루션 'T맵(T map) 주차'를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국내 대표 보안 전문 업체인 ADT캡스와 실시간 주차 공간 확인부터 결제, 통합 관제, 현장 출동까지 주차 관련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5G시대 주차 솔루션 'T맵(T map) 주차'를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SKT, 5G시대 주차 솔루션 'T맵주차'로 대한민국 주차난 해소

SK텔레콤은 국내 대표 보안 전문 업체인 ADT캡스와 실시간 주차 공간 확인부터 결제, 통합 관제, 현장 출동까지 주차 관련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5G시대 주차 솔루션 'T맵(T map) 주차'를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T맵주차는 SK텔레콤의 첨단 ICT기술과 ADT캡스의 주차장 관리 및 보안 노하우를 결합한 주차 솔루션으로, 운전자에게는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 주차 공간 조회, 할인, 자동결제까지 가능한 원스탑(one-stop) 초간편 주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운전자는 T맵주차 앱으로 희망 목적지 인근의 다양한 주차장 정보(ADT캡스 직영 주차장, 제휴 주차장, 일반 주차장)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주차장으로 이동 시 T맵으로 경로를 안내한다.

특히 직영 주차장의 경우, 주차 가능 공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 운전자들이 주차장 앞에서 헛걸음하거나 대기하는 불편이 사라진다.

또한 T맵주차는 앱에서 주차권 구매, 사용 시간에 따른 결제, 사전 정산, 자동 결제 등 다양한 결제 관련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KT-현대기아차, 차안서 홈 IoT 제어 '카투홈' 서비스 선봬

KT는 6월 말 출시 예정인 기아자동차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K7 프리미어에 국내 최초로 차량에서 홈 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19일 밝혔다.

KT와 현대기아차는 카투홈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현대기아차 모든 차종에 확대 적용하는 등의 사업 협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카투홈 서비스는 차량 내에서 집안에 있는 조명, 에어컨, TV, 가스차단기 등의 홈 IoT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음성 명령이나 간단한 화면 터치만으로 조작이 가능해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모두 높인 것이 특징이다.

KT 기가지니 홈 IoT 서비스를 이용하는 운전자는 차량 내비게이션의 카투홈 메뉴를 선택한 후 기가지니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SK(주) C&C,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SK(주) C&C는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내 기업근로자·대학생 등 IT교육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SK㈜ C&C와 경기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도내 IT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한 교육과정으로 총 5년간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올해는 30명 모집 예정이다.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의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 및 이지비즈를 통해 제출 서류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오는 7월 3일 면접 전형을 거친 후 7월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내 거주자·기업근로자·대학재학생 등 IT에 관심 있는 청년이다.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자바 기반의 프론트엔드 개발자(Front-end Developer)교육으로 오는 7월 8일부터 8월 30일까지 총 2개월간, 판교 소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