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 김주원 연구원, JSBMG ‘젊은 과학자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 김주원 연구원, JSBMG ‘젊은 과학자상’ 수상
  • 홍성인 기자
  • 승인 2019.06.1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홍성인 기자]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김주원 연구원이 일본기초노화학회(JSBMG, Japan Society for Biomedical Gerontology)가 주관하는 2019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김주원 연구원이 일본기초노화학회(JSBMG, Japan Society for Biomedical Gerontology)가 주관하는 2019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김주원 연구원, JSBMG ‘젊은 과학자상’ 수상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김주원 연구원이 일본기초노화학회(JSBMG, Japan Society for Biomedical Gerontology)가 주관하는 2019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했다. 김주원 연구원의 이번 수상은 ‘젊은 과학자상’이 제정된 2002년 이후 일본인이 아닌 외국인으로는 3번째이자 기업 소속 연구원으로는 처음이다.

1981년 설립돼 현재 정회원수만 256명인 일본기초노화학회는 전신인 기초노화연구회까지 포함하면 42년의 역사를 가진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노화 관련 학술대회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바이오사이언스 연구랩 김주원 책임연구원은 2014년 국제피부연구학회지 JID(Journal of Investigative Dermatology)에 게재한 논문과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일본노년학회 총회(The Japan Geriatrics Society, 노화 관련 7개 연합 학회)에서 발표한 포스터(Poster Session)를 바탕으로 이번 상을 수상했다.

포스터 발표는 ‘피부노화에 의한 색소침착과 콜라겐분해 억제인자로서의 Foxo3a의 역할 연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장수 유전자인 Foxo3a를 통해 항노화와 미백의 연결고리를 세계 최초로 증명한 것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

아모레퍼시픽은 현재 이와 관련한 효능 원료로 셀레티노이드G의 미백과 항노화 이중 기능성을 아이오페 브랜드에 적용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진생베리 성분을 설화수 브랜드에 포함시킬 예정이다.

청담동 뷰티 살롱 ‘제니하우스’ 염모제 홈쇼핑 완판 행진

동성제약이 청담동 뷰티 살롱 제니하우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런칭한 ‘제니하우스 살롱 코드 글램 헤어 컬러’ 염모제가 홈쇼핑에서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제니하우스 살롱 코드 글램 헤어 컬러’는 지난 4월 16일과 27일, 5월 26일 진행된 홈앤쇼핑 방송에서 3회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 특히 매회 방송을 거듭하며 낱개 기준 4만개, 6만개, 9만 6천개의 염모제가 판매되는 전에 없던 신기록까지 세운 상태다.

롯데홈쇼핑에서도 인기는 뜨거웠다. 5월 16일 첫 런칭 방송에서 매진을 달성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고, 이어진 27일 방송에서도 2회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

‘제니하우스 살롱 코드 글램 헤어 컬러’의 이러한 인기는 트렌디한 컬러와 함께 집에서 혼자서도 손쉽게 뷰티 살롱의 ‘복구 염색’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글램 브라운, 글램 로즈골드, 글램 카카오 등 3가지 컬러는 청담동 뷰티 살롱 ‘제니하우스’의 전문 아티스트 80여 명이 개발에 참여해 화제가 되었다. 트렌디하면서도 멋내기와 새치 커버가 동시에 가능해 이미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동시에 염모제에 섞어 사용하는 특수 앰플 ‘살롱 코드 파워 플렉스’는 모발의 결합력을 강화해 염색 후에도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시켜 주며, 헤어 컬러를 선명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염색 후에는 시스틴 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살롱 코드 파워 트리트먼트’로 모발에 풍부한 단백질을 공급해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담당업무 : 산업2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한 자만이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