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AI 배우는 ‘AI 에듀팩’ 출시…SKT, “5G로 대한민국 산업·경제 재도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AI 배우는 ‘AI 에듀팩’ 출시…SKT, “5G로 대한민국 산업·경제 재도약”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2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AI)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을 배울 수 있는 'AI 에듀팩'(Edu Pack)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T
KT는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AI)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을 배울 수 있는 'AI 에듀팩'(Edu Pack)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T

KT, 코딩 쉽게 배우는 'AI 에듀팩' 출시

KT는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AI)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을 배울 수 있는 'AI 에듀팩'(Edu Pack)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AI 에듀팩은 KT가 지난해 7월 출시한 'AI 메이커스 키트'를 포함해, 이를 수준별로 익힐 수 있는 코딩교육 교재, 초소형 저가 컴퓨터인 라즈베리파이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정가 10만 8900원(VAT 포함)이며 기본 구성품과 더불어 필요에 따라 와이파이 공유기, 교재 인쇄물, RC카, 로봇 조립 키트 등을 선택 옵션으로 추가 구매도 할 수 있다.

코딩교육 교재로는 50시간 이상의 AI 코딩 수업이 가능한 '파이썬 활용 중고급 교육 교재'와 7월 출간 예정인 'KT AI 블록코딩 활용 초급 교육 교재' 2종이 있으며, 구매고객 전원에게 PDF 파일을 무료로 제공될 방침이다.

또한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KT 경제경영연구소에서 발간한 '생활 속 인공지능 사례 100선' 책자가 제공된다. KT는 이 책자를 통해 AI 에듀팩 이용자들이 스마트홈과 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분야의 AI 활용사례를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T, "5G로 대한민국 산업·경제 재도약"

SK텔레콤은 20일 서울 종로구의 5G 스마트오피스에 방문한 관계 부처 장관들을 대상으로5G 서비스/솔루션을 소개하고 5G 사업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각 관계 부처 장관들이5G B2B솔루션 및 서비스를 체험하고 5G 인프라 기반의 상생·혁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SK텔레콤은 5G와 AI 기반의 산업간 융복합 생태계 조성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 기업 고객이 모두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선보인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5G 엣지 클라우드(5G Edge Cloud) △5G스마트오피스 확대 등 5G B2B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U+tv,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3' 홍대 팝업존 참여

LG유플러스는 넷플릭스(Netflix) 대표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3' 공개에 앞서 문화의 거리 홍대에 조성된 기묘한 이야기 컨셉 팝업존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U+tv는 세계 최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 넷플릭스 콘텐츠를 지난해 11월부터 제공 중이다. IPTV 부문 단독 파트너십 계약에 따라 국내 IPTV중에서는 LG유플러스에서만 넷플릭스 이용이 가능하다. U+tv 이용 고객들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넷플릭스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외에도 다양한 미드, 영드, 일드, 영화, 다큐멘터리를 IPTV 대형 화면에서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오는 7월 4일 기묘한 이야기3 공개를 기념해 홍대 성일빌딩(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89) 지하 1층과 지상 1, 2층 총 3층 규모로 구축된 넷플릭스 운영 팝업존에 빈지워칭(binge watching, 몰아보기)룸을 조성, 고객이 U+tv 넷플릭스 서비스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U+tv 기묘한 이야기 홍대 팝업존은 이날부터 내달 7일까지 운영된다.

여기어때, 리얼야구존·놀숲·미스터힐링 등 대형 액티비티 프렌차이즈 합류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리얼야구존·놀숲·미스터힐링 등 대형 액티비티 시설을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늘어나는 취미활동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전국 500여 곳의 △리얼야구존 △놀숲 △미스터힐링 등 대형 액티비티 상품을 입점시켰다. 

리얼야구존은 전국 200호점 계약을 돌파하며 야구인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크린야구 브랜드다. 전국 200호점을 돌파한 카툰앤북카페 놀숲은 독립된 공간에서 독서와 휴식, 레스토랑 수준의 식음료를 즐길 수 있다.

미스터힐링은 숙면과 마사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 수면 카페. 전국 100여 곳에 이르는 미스터힐링은 여기어때를 통해 예약하면, 정가보다 16%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며 오는 8월 31일까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