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일본 공연기획사와 AR·VR 공연 콘텐츠 사업 추진…SKT, 협력사 채용 박람회 개최
[IT오늘] KT, 일본 공연기획사와 AR·VR 공연 콘텐츠 사업 추진…SKT, 협력사 채용 박람회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2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공연 기획사 JW2B(제이더블유투비)와 'K-POP 일본공연 AR·VR 제작 및 케이툰 MD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KT
KT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공연 기획사 JW2B(제이더블유투비)와 'K-POP 일본공연 AR·VR 제작 및 케이툰 MD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KT

KT, 일본 공연기획사와 AR·VR 공연 콘텐츠 사업 추진

KT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공연 기획사 JW2B(제이더블유투비)와 'K-POP 일본공연 AR·VR 제작 및 케이툰 MD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JW2B는 다수의 한국 아이돌과 배우들의 일본 공연 활동을 주최해 온 현지 공연 기획사로, 지난해부터 KT와 일본 공연 콘텐츠 사업을 함께 진행해 온 파트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는 JW2B가 일본에서 주최하는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을 VOD로 제공하고, 5G 단말용 AR·VR 영상을 제작 및 유통한다는 계획이다. JW2B의 공연 기획력에 KT의 ICT 기술력을 융합해 독창적이고 신선한 일본 K-POP 콘텐츠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는 AR·VR 기술을 통해 지금까지의 일본 K-POP 공연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를 GiGA Live TV, 올레 tv 모바일 등 KT가 보유한 5G 실감 미디어 전용 플랫폼에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 K-POP 공연장에서 한류 팬들이 한국 굿즈(Goods)를 적극적으로 구매하는 점에 착안해 캐릭터 제휴 사업도 동시 진행한다.

SKT, 협력사 채용 박람회 개최

SK텔레콤은 오는 4일 서울 중구 SK 남산빌딩 20층 'SK텔레콤 동반성장센터'에서 자사 우수 협력사를 위한 채용 박람회 '취업희망 두드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5G 네트워크 구축 협력사 지앤에스기술, 우일정보기술 등과 5G 품질검증 협력사 티벨, 5G 서비스 개발 에스피테크, 에이직랜드 등을 포함한 SK텔레콤의 우수 협력사 16개사가 참여한다.

모집 분야는 5G 네트워크 구축 및 품질검증·빅데이터 개발·전략기획·재무 등 회사별로 다양하다.

SK텔레콤은 협력사와 구직자 간의 일자리 매칭 뿐 아니라 채용된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화된 직무 교육 훈련을 통해 채용자의 실무 역량 강화에도 나선다. 5G 네트워크와 디바이스 이해를 위한 전반적인 내용부터 5G 비즈니스 모델 구상까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협력사 채용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오는 27일까지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야놀자, 오션월드 종일 이용권 특가 판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대대적인 초특가 캠페인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그 첫 번째로 '광고 제작비를 아껴 마련한 오션월드 초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선, 내달 7일까지 매일 정오에 구명조끼와 실내외 락커 이용권이 포함된 '오션월드 종일 입장권'이 정상가(8만 원) 대비 64% 할인된 2만 8900원에 선착순 판매된다.

오는 23일 오후 8시 40분부터는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의 '야놀자X오션월드' 특집 방송을 기념해,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오션월드 종일 입장권을 같은 가격에 내놓는다.

준비수량 매진 시에는 극성수기(7월 19일~8월 10일)에 이용 가능한 입장권(구명조끼 이용권 제외)이 정가 대비 53% 할인된 3만 4900원에 판매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