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신세계푸드, 가성비 잡은 ‘국민식빵’ 10만개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신세계푸드, 가성비 잡은 ‘국민식빵’ 10만개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국민식빵. ⓒ신세계푸드
국민식빵.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국민식빵’, 3주만에 10만개 판매

신세계푸드가 부풀려진 빵 가격을 잡기 위해 선보인 ‘국민식빵’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28일 선보인 초특가 대용량 국민식빵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3주 만에 10만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또 국민식빵은 평일 4000여개, 주말 6000여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신세계푸드가 E-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빵 30여종 가운데 판매순위 1위에 올랐다.

이 같은 국민식빵의 인기는 850g 대용량 식빵을 198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식사 대용으로 식빵을 자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온라인에서 국민식빵이 매장에서 갓 구워 풍미가 뛰어나고 시중에서 판매되는 비슷한 종류의 식빵에 비해 1000원 이상 저렴한 ‘가성비 식빵’으로 입소문이 난 것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데 주효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일부 매장에서는 조기 품절이 발생할 정도로 국민식빵의 인기가 좋아 생산량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빵 가격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굿즈’ 출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별마당 도서관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별마당 굿즈’를 21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별마당 굿즈는 별마당 도서관의 ‘책으로 가득한 열린 공간’이라는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상품으로 머그컵과 에코백 2종으로 구성됐다. 별마당 도서관은 책을 담을 수 있는 에코백과 책과 함께 향긋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머그컵이 도서관과 가장 어울리는 아이템이라고 판단했다.

별마당 굿즈 디자인은 SNS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인 이랑 작가와 협업한 것으로 별마당 도서관 대형서가에 꽂힌 무수히 많은 책을 통해 느끼는 특별한 경험을 드로잉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에코백에 텀블러 홀더 등을 포함시켜 실생활에 활용도를 높였고 머그컵과 에코백 모두 화이트와 블랙 컬러만을 활용해 깔끔하고 정제된 느낌을 더했다.

별마당 굿즈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입점된 이마트24와 영풍문고, 자주(JAJU) 매장에서 판매된다.

아워홈, 적수 발생한 인천 서구에 생수 긴급 지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지난 20일 인천 서구지역 적수 발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 지역주민을 위해 생수를 긴급 지원했다.

아워홈은 자사 생수제품인 지리산수 2L 5000여 병(약 10톤)을 인천 서구청에 전달했으며 생수는 사회복지시설, 경로당, 요양원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아워홈은 청주 수해지역 구호물품 전달, 포항 지진 생수 지원 등 재난지역 기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또한 신입사원들이 타인을 돕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함양하고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재인식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필수 신입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제4회 청년창업리그’ 위한 멘토링 교육

하이트진로는 ‘제4회 청년창업리그’가 파이널대회를 앞두고 청년창업리그 결선 진출 12팀을 대상으로 멘토링 및 피치덱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31일까지 팀당 4회씩 멘토링 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는 보다 차별화했다. 같은 멘토에게 교육을 받았던 지난해와 달리 각 팀별로 도움이 될만한 멘토를 직접 선택해 섭외 과정을 거쳐 멘토링 교육을 받도록 했다. 결선 진출 12팀은 총 20여 명의 멘토로부터 멘토링 교육을 받았다.

지난 3일부터는 피치덱 교육을 시작했으며 2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피치덱이란 투자자들에게 스타트업의 사업모델과 팀 소개를 하기 위한 짧은 형태의 발표자료로, 파이널 대회 때 보다 완성도 높은 발표를 위해 김태현 와우 파트너스 대표가 교육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28일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청년창업리그 파이널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우승팀은 프레젠테이션(PT) 방식으로 가려낼 예정이다. 대상 1팀에게 20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700만원과 상장을 수여하고 우수상 4팀과 장려상 5팀에게도 각각 소정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팀에는 제품 상품화 추진 시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웅진식품, ‘열두보리 스페셜 에디션’ 출시

웅진식품이 인기 웹툰 작가와 협업한 ‘하늘보리’의 한정판인 ‘2019 열두보리 스페셜 에디션’을 21일 출시한다.

2019 열두보리에는 인기 웹툰 작가 ‘빨강머리N’과의 협업을 통해 12가지의 웹툰을 담아냈다. 작가 빨강머리N은 현실에서의 속마음을 시원하게 그려내는 웹툰으로 소비자들의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패키지에는 ‘포기도 용기가 필요해’, ‘노는 건 시간 내서 하는 거야’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유쾌한 메시지를 그려 넣었다. 또한 하늘보리 공식 캐릭터 ‘하늘보’의 일상속 여유를 전하는 ‘쉬엄~쉬엄~해’, ‘걱정도 식후경’ 등의 문구도 함께 담았다. 2019 열두보리의 적용 품목은 기존과 동일한 500ml 페트 제품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