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오늘] 유니클로, 피터 사빌과 협업 기능성 웨어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오늘] 유니클로, 피터 사빌과 협업 기능성 웨어 선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유니클로와 피터 사빌과 협업 기능성 웨어 컬렉션. ⓒ유니클로
유니클로와 피터 사빌과 협업 기능성 웨어 컬렉션. ⓒ유니클로

유니클로, 피터 사빌과 협업 기능성 웨어 선봬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영국의 전설적인 그래픽 디자이너 피터 사빌(Peter Saville)과 협업한 기능성 웨어 컬렉션을 오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드라이-EX’와 ‘에어리즘(AIRism) 레깅스’ 등 유니클로를 대표하는 고기능성 소재로 만든 스포츠웨어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티셔츠와 폴로 셔츠, 반바지 및 에어리즘 레깅스와 와이어리스 브라 등 쾌적한 여름을 위한 필수 아이템들을 피터 사빌의 모던한 감각이 더해진 그래픽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니클로와 세계적인 섬유회사 ‘도레이(Toray)’가 함께 개발한 신소재로 특수한 입체 짜임 구조가 땀을 빠르게 건조시키는 ‘드라이-EX’ 소재를 적용한 티셔츠와 폴로 셔츠는 뛰어난 통기성으로 일상 생활은 물론 스포츠나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때에도 착용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르노, 여름 방수 재킷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아우터웨어 브랜드에르노(HERNO)가 여름 장마철 레인코트로 활용하기 좋은 남녀 방수 재킷을 21일 출시했다.

에르노의 대표 기능성 라인인 ‘라미나르’ 컬렉의 신상품은 고어텍스로 유명한 고어사와 협업으로 만들었다. 방수, 방풍, 통기성과 초경량의 무게를 갖춰 간절기 및 여름 장마철까지 두루 착용 가능하다.

에르노의 여름 신상 라미나르 방수 재킷은 여성, 남성용으로 출시된다. 여성용 ‘스무스 데일리 후드 재킷’은 에르노를 대표하는 A(에이)형 실루엣의 중간 기장 외투로 부드럽고 매끈하게 떨어지는 라인이 돋보인다.여 밈 부분이 지퍼와 단추 이중으로 처리됐으며 후드와 지퍼 포켓은 스트링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남성용 ‘고어텍스 후드 재킷’은 일자형의 깔끔한 기본 디자인으로 포멀하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보여준다. 스냅 단추(똑딱 단추)형태의 여밈 부분과 커다란 포켓이 디자인 요소로 작용할 뿐 아니라 편리함을 더하며 후드 부분이 탈부착 가능해 용도에 따라 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휠라, ‘건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론칭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과 함께한 ‘휠라 X 건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오는 23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론칭한다.

기동전사 건담은 1979년 첫 방영돼 기존 로봇 애니메이션의 개념을 바꿔놓은 작품으로, 키덜트 컬처의 대명사로 불리며 충성도 높은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휠라는 건담 시리즈 중 최초인 ‘퍼스트 건담’을 휠라만의 스포츠 스트리트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휠라 X 건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기동전사건담, 지구연방군, 지온군 등 건담 속 등장 캐릭터 이름을 딴 3가지 테마 아래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까지 구성돼 풀 코디네이션이 가능하다. 기동전사 건담의 명장면과 캐릭터가 담긴 그래픽 티셔츠, 건담을 상징하는 3가지 색상인 트리콜로(레드, 화이트, 블루)를 입힌 휠라 어글리 슈즈, 취향에 따라 커스텀(맞춤 연출)이 가능한 모자, 에코백, 힙색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휠라는 공식 론칭 전 휠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유튜브 등에서 기념 화보와 영상을 선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는 건담의 성지인 일본 카미이구사 거리 위를 누비는 모델들의 모습을 통해 휠라와 건담의 조우로 탄생한 이색 컬렉션의 특징을 표현했다. 

빈폴·월간윤종신, 어반자카파 ‘기분 좋은 날’ 음원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올해 빈폴 브랜드 론칭 30주년을 맞이해 ‘음악’을 소재로 한 ‘이제 서른’ 캠페인의 마지막 음원 어반자카파의 ‘기분 좋은 날’ 리메이크 곡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어반자카파는 1989년 당시 음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김완선의 ‘기분 좋은 날’을 동시대의 감성을 담아 뉴트로 풍으로 풀어냈다. 

빈폴은 이번 음원 공개를 마지막으로 다음달 28일 오후 5시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윤종신·장범준·태연·어반자카파 등 아티스트들과 콘서트를 열어 이제 서른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지난 3월부터 데뷔 30년차인 프로듀서 윤종신은 물론 올해 서른을 맞이한 장범준, 태연, 어반자카파가 동참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과 이제 서른 프로젝트로 의기투합했다. 빈폴과 월간윤종신은 어반자카파의 음원 공개와 함께 뮤직비디오 등 콘텐츠를 통해 빈폴 30주년 체크 및 로고가 반영된 의류는 물론 슬링백, 토트백 등 액세서리의 조합을 통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레노마골프, 골프웨어 ‘매직 아이스티’ 출시

한성에프아이의 프렌치 스타일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냉감 소재의 여름용 남성 티셔츠, ‘매직 아이스티’를 21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매직 아이스티는 스포티한 디자인의 반집업 티셔츠로, 여름 시즌 무더위와 강한 자외선에 대처하며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여름 시즌에 필수적인 쿨링 기능과 흡습속건은 물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췄으며 긴 소매와 하이넥을 적용해 팔과 목까지 무더위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디자인은 블루와 네이비, 화이트 컬러 구성에 패턴 프린트를 더해 시각적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선사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