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청호나이스, 대한민국 신기술 혁신상 19년 연속 수상…신일, ‘IoT 선풍기’로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청호나이스, 대한민국 신기술 혁신상 19년 연속 수상…신일, ‘IoT 선풍기’로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청호나이스는 '대한민국 신기술 혁신상' 19년 연속 수상의 위업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는 '대한민국 신기술 혁신상' 19년 연속 수상의 위업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대한민국 신기술 혁신상' 19년 연속 수상

청호나이스는 '대한민국 신기술 혁신상' 19년 연속 수상의 위업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신기술 혁신상'은 우리 기술로 개발된 신기술 및 혁신을 통해 새롭거나 개선을 이룬 제품, 서비스를 선정·시상해 수상기업이 이룬 혁신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청호나이스가 19년 연속 수상의 위업을 달성하게 된 제품인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는 전기분해 살균수를 이용, 유로와 제빙노즐, 저수조까지 살균하는 제품으로, 얼음정수기의 편리성, 위생성 등이 소비자에게 어필되며 출시 1달 만에 2000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신일, IoT 선풍기로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지난 2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6년 연속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0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 제품, 서비스, 경영 등의 분야에서 혁신을 통해 성과를 이룬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한다.

신일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IoT 선풍기'로 제품혁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제품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출시됐으며, 선풍기에 사물인터넷 기술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제품 상태를 확인하고 전원, 바람세기, 타이머 등을 제어할 수 있어 스마트홈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전자, 역동적 조직문화 속속 도입…"성장과 변화 위한 혁신 가속"

LG전자는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최근 서울 양재동 서초R&D캠퍼스 1층에 '살롱 드 서초'(Salon de Seocho)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가 추구하는 역동적인 조직문화는 지속적인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구성원들에게 자율과 주도성, 새로운 시도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장려한다.

이에 LG전자는 이곳에 '살롱' 문화를 도입해 연구원들이 소속이나 직급에 상관없이 자신의 생각과 지식을 나누고 문화활동을 즐기는 등 업무공간에서 탈피해 자유로운 소통을 즐기며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했다. 살롱은 음악·미술·문학 등 다양한 분야를 자유롭게 토론하는 사교모임 장소를 뜻한다.

LG전자는 광장(廣場)을 모티브로 삼아 살롱 드 서초를 열린 공간으로 꾸몄다. 계단형 좌석 등 다양한 형태의 의자와 테이블을 배치하고 대형 사이니지 디스플레이도 설치했다. 임직원들은 이곳에서 자발적으로 LG 테드(TED;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문화공연,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케미렌즈, 아웃도어렌즈에 자외선 차단 기능 장착

케미렌즈는 올 여름 자외선에 대비해 선글라스 등 자사에서 공급하는 모든 아웃도어안경렌즈에 자외선 최대 파장대 400나노미터에서 99% 이상 차단의 퍼펙트UV 기능을 장착했다고 21일 밝혔다.

피부건강 이상으로 눈 건강은 자외선에 취약해 각종 안 질환과 눈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다.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안구 노화와 백내장, 황반변성 등의 눈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서울 소재 대형종합병원이 조사한 연구에 따르면 노인성 안질환으로 통하는 백내장이 30, 40대의 건강한 성인에서도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졌다. 과다한 자외선 노출이 주요 원인중의 하나로 지적됐다.

이에 따라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사 케미렌즈는 근시용 일반투명렌즈와 노안용 누진다초점렌즈외에도 선글라스렌즈, 케미포토블루 변색렌즈, 스포츠고글렌즈 등 자사 생산 모든 아웃도어용렌즈에 자외선 차단 퍼펙트UV 렌즈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퍼펙트UV 기능은 자외선을 최대 파장대 400나노미터에서 99.9% 이상 완벽하게 차단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