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택도시보증공사,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6.2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 교육일정 ⓒ 주택도시보증공사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 교육일정 ⓒ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예비사업자·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사회주택 사업실무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자 전국 5개 광역시·도에서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사회주택이란 사회적 기업, 비영리 법인 등 사회적 경제주체에 의해 공급되며 저렴한 임대료, 안정적 거주기간, 입주민 공동체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 추구를 특징으로 하는 임대주택을 말한다.

HUG는 올해 4월부터 개최한 ‘사회주택 권역별 설명회’ 참석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과목을 구성하고, 각 지자체 협조를 받아 강의내용 및 일정을 지역별 맞춤형으로 구성해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강의는 사회주택 제도·정책, 사업타당성 분석, 금융조달 및 실제사례 연구 등 사회주택 사업추진에 필요한 실무 위주로 진행된다.

사회주택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권역별 교육일정 확인 및 신청은 오는 26일부터 HUG 사회임대주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HUG는 사회주택 사업시행자가 사업비를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최대 총사업비 90%까지 약 0.2%~0.7% 낮은 보증료로 사업비 대출금 상환을 보증하는 ‘사회임대주택 PF 보증’과 저리의 주택도시기금 융자로 금융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부터 이를 위한 전담조직인 사회임대주택금융지원센터를 개소·운영하고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