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기아차 K7프리미어에 ‘카투홈’ 탑재…SK㈜ C&C, 온리원 재해복구 센터 서비스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기아차 K7프리미어에 ‘카투홈’ 탑재…SK㈜ C&C, 온리원 재해복구 센터 서비스 개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2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24일부터 판매되는 기아자동차 K7 프리미어 차량에 홈IoT 전자기기를 자동차에서 원격 제어하는 '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와 집에서 자동차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24일부터 판매되는 기아자동차 K7 프리미어 차량에 홈IoT 전자기기를 자동차에서 원격 제어하는 '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와 집에서 자동차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SKT, 기아차 K7프리미어에 '카투홈' 탑재

SK텔레콤은 24일부터 판매되는 기아자동차 K7 프리미어 차량에 홈IoT 전자기기를 자동차에서 원격 제어하는 '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와 집에서 자동차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카투홈은 SK텔레콤 스마트홈 시스템과 기아자동차 커넥티드카 서비스 유보(UVO)를 연동해 집 또는 사무실의 △스마트플러그 △가스차단기 △조명 △에어컨 △보일러 등의 홈IoT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서비스다.

카투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유보(UVO) 앱에서 SK텔레콤 스마트홈 계정을 연동해야 한다. 이를 통해 SK텔레콤 스마트홈과 차량이 연동되고, 기존 스마트홈 앱에 연결돼 있는 홈IoT 기기 목록을 불러 온 후 차량의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 혹은 음성명령으로 손쉽게 집에 있는 IoT 전자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홈투카 서비스는 이미 기아차 K3, 스포티지와 현대차 투싼 등에 제공되고 있으며, K7 출시에 맞춰 블루링크(BlueLink)와 유보(UVO) 서비스가 적용돼 있는 현대기아차 대부분의 차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향후 SK텔레콤은 현대기아차그룹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커넥티드카 서비스가 탑재된 차종에 홈투카와 카투홈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C&C, 제트컨버터 등과 서비스형 재해복구 MOU 체결

SK㈜ C&C는 24일 경기도 판교 캠퍼스에서 제트컨버터(ZConverter Inc.), 아토리서치, 에스피테크놀러지와 'Cloud Z(클라우드 제트) DRaaS(Disaster Recovery as a Service, 서비스형 재해복구) 사업 협력 협약'(MOU)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 C&C 대덕 데이터센터에 멀티 클라우드와 기존 시스템을 통합 수용하는 '온리원 DR(재해복구)센터'를 구현해, 국내 기업들이 재해 복구 서비스를 언제든 자유롭게 빌려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4개 사는 SK㈜ C&C의 클라우드 재해복구(DR) 시스템 및 서비스 설계를 기반으로 △제트컨버터의 클라우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재해복구 솔루션 △아토리서치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및 가상화 기술 기반 플랫폼 △에스피테크놀로지의 클라우드 포털 솔루션 등을 'Cloud Z(클라우드 제트) DRaaS'에 접목시킬 예정이다.

에누리가격비교, x 인터파크 '다얼유 게이밍기어 특가전'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인터파크와 함께 '다얼유 게이밍기어 특가 모음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에누리MD들이 엄선한 '다얼유'사의 인기 게이밍기어 7종을 선보인다. 에누리 가격비교 홈페이지를 경유해 인터파크에서 해당제품을 구매 시, 기본 할인가에 추가로 5% 중복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에누리는 오는 7월 3일까지 최근 출시된 다얼유 EM901 게이밍 무선마우스의 개봉기 및 댓글이벤트도 진행한다.

에누리 사이트 내 커뮤니티 인 쇼핑지식에서 개봉기를 보고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EM901 마우스' 제품이 증정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