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르노삼성, 노사 상생 선언식·임단협 조인식…볼보자동차, 순천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르노삼성, 노사 상생 선언식·임단협 조인식…볼보자동차, 순천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6.24 17: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르노삼성, 노사 상생선언식·2018년 임단협 조인식 가져

르노삼성자동차는 24일 부산공장에서 2018년 임금 및 단체협약을 마무리 짓는 조인식과 노사간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모범적 노사관계 구축을 약속하는 노사 상생선언식을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8년 임단협은 지난 14일 조합원 찬반투표 결과 74.4% 찬성으로 타결된 바 있으며, 이날 조인식에서 도미닉 시뇨라 사장과 박종규 노동조합 위원장이 서명함으로써 최종 마무리됐다.

조인식에 이어 진행된 노사 상생 선언식은 노사 임직원들을 비롯해 오거돈 부산시장, 최기동 부산고용노동청장, 나기원 르노삼성자동차수탁기업협의회장, 부산시민단체 관계자 등 외부 인사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상생선언식에서 노사는 1년간 진행됐던 2018년 임단협 협상을 마무리하며 앞으로 노사가 협력해 회사의 지속성장 및 고객 신뢰도 회복,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이루겠다는 내용의 ‘노사 상생 공동 선언문’을 발표했다.

특히 해당 선언문에는 노사 모두 법과 원칙을 준수하며 갈등보다는 화합을 통해 신차물량을 확보하고 이를 통한 고용의 안정성을 이루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았다. 또한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준수하고 노사간 상생을 위한 평화 기간을 마련해 향후 모범적인 무분규 사업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볼보자동차, 순천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빠른 브랜드 성장세에 발맞춰 고객 접점 다변화를 위해 전남 순천시 신대지구 내에 신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개설하고 본격 영업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비모터스가 오픈한 순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는 광주 및 전주 지역에 이어 호남지역에 자리하는 볼보자동차의 세 번째 브랜드 거점이다. 새롭게 신설된 순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는 사통팔달 교통망과 더불어 전라남도 동부권 통합 청사 건립이 확정된 곳으로 앞으로 새로운 수입차 수요 확대가 예상되는 지역이다.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의 시설은 대지면적 1976㎡, 지상 2층 규모에 최대 30대까지 동시 수용이 가능한 주차공간을 갖췄다. 건물 외관은 북유럽 감성의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 콘셉트를 적용해 야간에는 스웨덴의 오로라를 형상화한 조명 아트를 선보인다. 실내는 북유럽 감성이 묻어나는 원목 소재 인테리어와 조명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일반 정비를 지원하는 서비스센터는 엄격한 교육을 이수한 테크니션이 첨단 진단 장비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볼보자동차의 차별화된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도입해 예약부터 수리 및 정비, 사후관리까지 일원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24시간 상시 대기 체제의 긴급 출동 서비스도 지원한다.

넥센타이어, 구매 고객 대상 사은 이벤트 실시

넥센타이어는 오는 8월 31일까지 화물차 타이어를 제외한 전 제품 중 4개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추첨을 통해 1등은 맨체스터시티 FC(이하 맨시티) 홈경기관람권을, 2등은 맨시티 유니폼이 포함된 기념품 세트를 증정한다. 3등은 보조배터리, 4등은 모바일 음료 교환권을 지급한다.

특히 프리미엄 제품인 △엔페라 AU7 △AU5 △RU5 중 한 가지 제품을 4개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43L 쿨러백을 제공한다. 쿨러백은 현장에서 수령받은 이벤트 쿠폰을 넥센타이어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받을 수 있다.

또한 또래오래 치킨사 제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7월 19일부터 또래오래 치킨 구매 고객에게 넥센타이어의 전문 유통 브랜드인 ‘타이어테크’의 서비스 쿠폰북을 증정한다. 더불어 구매 이벤트 기간내 쿠폰북 소지 후 타이어테크 매장을 방문하면 QR 코드를 통해 주유상품권, 치킨교환권 등의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줌마 2019-06-24 17:48:10
"전기 요금 개편' 기사들에도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한전은 6월 동안 받겠다던 '국민 의견 수렴'을
안내도 없이 일방적으로 강제 종료(2019. 6. 17. 월 pm6시)했습니다.
불공정한 3안 누진제 폐지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산자부는 가장 우세한 국민 의견인 3안을 무시하고
1안을 채택했습니다. 불공정함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https://youtu.be/yBW8P6UTEGc

국민청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N1Q8V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