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여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여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6.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플스토리’ 여름 대규모 ‘GLORY’ 1차 업데이트 실시
‘메이플스토리M’ 최고 레벨 확장…여름 업데이트 사전등록 시작
‘버블파이터’ 여름 업데이트 ‘버파풀스토리’ 예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버블파이터’ 여름 업데이트 ‘버파풀스토리’ 예고ⓒ넥슨
‘버블파이터’ 여름 업데이트 ‘버파풀스토리’ 예고ⓒ넥슨

25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여름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진행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2019년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GLORY(글로리)’의 첫 단계 ‘THE DAY AFTER(더 데이 애프터)’를 실시했다.

‘THE DAY AFTER’는 지난 여름 ‘검은마법사’를 무찌른 이후 ‘메이플 월드’에 새롭게 등장한 위협에 맞서기 위해 ‘여제 시그너스’가 정예 특수팀 ‘글로리온’을 창설하는 스토리로 시작된다.

이에 넥슨은 7월 4일까지 ‘글로리온’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GLORY] THE DAY AFTER’ 퀘스트를 완료하는 유저는 ‘글로리온’에 가입 및 사전예약에 참여 가능하며 이후 7월 4일부터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보상으로 ‘마네킹’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지난 여름 ‘테네브리스 원정대’였던 유저들에게는 추가 보상 ‘글로리움 1천 개’와 ‘글로리 머니 박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8월 28일까지 ‘테라버닝’ 캐릭터를 생성하면 10~200레벨까지 도달하는 동안 ‘1+2’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고, 7월 17일까지 ‘테라버닝’ 캐릭터가 200레벨을 돌파하면 이후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 마다 ‘유니크 엠블렘’, ‘메소’, ‘메이플 포인트’ 등을 지급하는 ‘극한돌파’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총 15억 원 규모의 넥슨플레이 ‘플레이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글로리온’ 사전예약에 참여한 선착순 10만 명에게 3000 플레이포인트를 지급하고, ‘극한돌파’로 205, 210, 215, 220레벨을 달성한 유저 대상 선착순에 따라 각각 5천, 7천, 1만, 2만 플레이포인트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GLORY’ 업데이트는 8월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모바일 ‘메이플스토리M’도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최고 레벨을 200에서 220으로 확장하고 신규 지역 ‘엘린숲’과 ‘폐광’을 업데이트했다. 이에 따른 ‘레벨 달성 업적’을 추가하고, 최대 보유 메소를 증가시켰다.

또, 강력한 장비를 제작하는 ‘소울웨폰’ 신규 시스템을 도입했다. 기존 장비에 ‘소울 인챈터’를 사용해 ‘소울 웨폰’ 또는 ‘소울 아머’로 변경한 후 ‘소울’을 장착하면 능력치가 향상되거나 ‘소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자쿰’, ‘핑크빈’, ‘시그너스’ 등 7개의 원정대 보스마다 고유의 능력치를 지닌 9종류의 ‘소울’을 보유하고 있고, 각 보스를 처치하면 해당 ‘소울 조각’ 획득이 가능하다.

아울러 오는 7월 여름 업데이트를 앞두고 7월 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랑 같이 놀래?’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 신청자 전원에게 ‘엿보기 고양이 의자’, ‘로얄 헤어 쿠폰’ 등 아이템이 담긴 ‘나랑 같이 놀자 상자’를 지급하고, 사전등록 누적 인원수에 따라 최대 ‘뱀탕 3개’, ‘자동전투 충전권’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더불어 7월 10일까지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온라인 계정 연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 ‘메이플스토리’ 계정을 새롭게 연동하거나, 이미 계정을 연동해 접속한 유저 중 1만 60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캐주얼 슈팅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버파풀스토리’를 앞두고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먼저 6월 27일에는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의 협업으로 인기 몬스터 ‘핑크빈’을 ‘버블파이터’의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다. 또 게임 조작을 연습할 수 있는 ‘훈련장’ 모드를 업데이트하고, 게임 규칙을 커스텀할 수 있는 ‘크레이지 모드’에서 유저들의 플레이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탑뷰’ 옵션을 추가한다.

7월 11일에는 서바이벌 형식의 게임모드 ‘붐힐월드’의 신규 맵 ‘베거이 사막’을 공개하며 7월 18일에는 ‘생존모드’의 ‘랭킹전’과 ‘경매나라 시즌7’을 오픈하는 등 여름 기간 동안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앞두고 7월 3일까지 ‘버파풀 신춘문예’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대되는 ‘버파풀스토리’ 콘텐츠를 소재로 짧은 시를 작성한 유저 중 10명을 선정해 ‘넥슨캐시’ 2만 원을,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5000원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