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태진 AIA생명 대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차태진 AIA생명 대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6.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 추천에 동참…다음 참여자는 윤호영 카카오뱅크 사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AIA생명 페이스북 캡쳐
ⓒAIA생명 페이스북 캡쳐

26일 AIA생명은 차태진 대표가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플라스틱 제품 사용과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세계자연기금과 제주패스가 공동기획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텀블러 등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SNS에 올리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차 대표는 지난 25일 직원들과 함게 개인용 머그컵을 들고 있는 사진에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을 더해 AIA생명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그는 "AIA생명 전 직원들에게 텀블러와 머그컵 사용을 더욱 독려하기 위해 공식적인 회의 및 외부 고객 방문 시 일회용 생수 대신 유리컵과 생수포트를 제공해 캠페인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AIA생명은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뿐만 아니라 별도의 환경보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전 직원에게 텀블러, 머그컵을 제공하고 신규 입사자에게는 텀블러가 포함된 웰컴 키트를 선물하는 등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도록 독려하고 있다. 

한편, 차태진 AIA생명 대표는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의 추천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를 추천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