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AI기반 챗봇 서비스 ‘큐디’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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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AI기반 챗봇 서비스 ‘큐디’ 런칭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6.26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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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상담 및 발급·분실신고 업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KB국민카드 로고
ⓒKB국민카드 로고

26일 KB국민카드는 AI기반 챗봇서비스 '큐디'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질문(Question)'과 '디지털(Digital)'을 뜻하는 영어 단어 첫 글자를 조합한 합성어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질문에 답하고 상담한다는 의미다. 

KB국민카드 애플리케이션 설치 고객은 별도의 절차 없이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관련 상담, 발급·분실신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채팅화면에서 연동 거래 기능을 통해 바로 출금결제, 고객상담 전화연결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또한 △자연어 처리 △대화 회귀 △우회 △문맥 유지 등의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사람과 대화하는 것과 유사한 상담환경을 만들고 추천 질문 기능과 자동완성 기능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향후 이 서비스에 음성 상담 기능을 추가하고 채팅 화면에서 즉시 처리 가능한 업무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비대면 거래 확대와 고객들의 실시간 상담 요청 증가에 대응하고자 지난 4월부터 두달여간 시범 서비스 기간을 거쳐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카드 관련 상담과 업무 처리가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채팅화면에서 직접 거래 가능한 대상 업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챗봇으로 모든 업무 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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