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오늘] CJ CGV, 영화 <알라딘>으로 국내 4DX 역대 최다 관객 기록… 롯데컬처웍스, ‘해피앤딩 스타체어-다섯 번째 설경구 편’ 진행
[영화오늘] CJ CGV, 영화 <알라딘>으로 국내 4DX 역대 최다 관객 기록… 롯데컬처웍스, ‘해피앤딩 스타체어-다섯 번째 설경구 편’ 진행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6.2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CJ CGV, 영화 <알라딘>으로 국내 4DX 역대 최다 관객 기록

영화 <알라딘>4DX 버전 포스터 ⓒ CJ CGV
영화 <알라딘>4DX 버전 포스터 ⓒ CJ CGV

CJ CGV는 흥행 역주행하고 있는 영화 <알라딘>이 국내 기준 4DX 개봉작 중에서 역대 최다 관객 수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알라딘> 4DX 관객 수가 기존 흥행 1위 작품인 <겨울왕국>의 4DX 최고 관객 수 48만명을 뛰어넘은 것에 이어 국내 4DX 관객 수 기준 최초로 53만 관객을 돌파한 것이다. <겨울왕국>이 4DX 관객 48만 명을 달성하는데 63일이 걸렸던 것에 비해 29일 앞선 34일 만에 53만 명을 돌파했다.

이로써 역대 4DX 국내 흥행 순위는 1위 <알라딘>(2019), 2위 <겨울왕국>(2014)으로 5년 만에 순위가 변동됐다. 역대 세 번째 흥행작은 올해 개봉해 32만명이 관람한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이다. 4위와 5위 작품으로는 각각 29만명의 관객을 모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와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이다.

4DX 최다 관객 수를 기록한 흥행 배경에는 4DX 모션과 물, 바람 등 풍부한 환경 효과가 절묘하게 어우러졌기 때문이다. 특히, 양탄자 비행 장면은 "하늘을 나는 양탄자, '매직 카펫 라이드'를 확실히 느낄 수 있다"는 평가다.

<알라딘> 4DX 버전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박스오피스 12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세계적인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지나 7일 개봉한 <알라딘> 4DX는 10만 관객을 돌파했다. 개봉 이후 전체 객석률은 47.1%에 달해 지금까지 일본에서 개봉한 영화 중에서 객석률로는 1위를 기록하고 있다.

4DX로 영화를 본 관객들의 호평에 힘입어 흥행도 역주행하고 있다. 개봉 첫 주말에는 객석률이 65%였지만, 2주차 주말에는 객석률이 역대 최고인 80%를 기록했다. 3주차 주말에도 여전히 80%의 높은 객석률을 유지하고 있어 일본 내 4DX 역대 최고 흥행작인 <쥬라기월드: 폴른 킹덤>의 기록도 경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알라딘> 4DX는 스페인·네덜란드·룩셈부르크 등 유럽권에서도 평균 60%가 넘는 높은 좌석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 롯데컬처웍스, ‘해피앤딩 스타체어-다섯 번째 설경구 편’ 진행

롯데컬처웍스는 내달 6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해피앤딩 스타체어-다섯 번째 설경구 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 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는 내달 6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해피앤딩 스타체어-다섯 번째 설경구 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 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는 내달 6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해피앤딩 스타체어-다섯 번째 설경구 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해피앤딩 스타체어’는 영화배우와 관객 사이에 대화의 창구를 마련하며,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고 나눔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기 위해 진행 중인 롯데컬처웍스의 사회공헌활동이다.

금번 해피엔딩 스타체어 상영작은 설경구가 주연을 맡은 영화  <감시자들>이다. 영화 상영 후엔 관객과의 대화(GV)를 통해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설경구가 대학시절 자주 찾으며 배우의 꿈을 키운 건대입구 인근의 추억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 행사에서 발생한 티켓판매 수익금 전액은 해당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된다. 또한, 설경구가 직접 ‘스타체어’로 선택한 좌석에는 배우와 영화명이 각인된 특별 제작커버가 씌워지며, 해당 좌석에서 나오는 향후 1년 동안의 매출액 또한 기부금으로 쓰인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해피앤딩 스타체어는 많은 관객들이 쉽고 즐겁게 기부에 동참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며 “많은 관객들의 참여와 응원으로 어느새 다섯 번째를 맞이한 만큼, 앞으로도 지역 관객과 이웃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해피앤딩 스타체어의 티켓 예매는 오는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픈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