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7회 연속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생명,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7회 연속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6.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톡톡’ 등 고객 불만 처리 시스템 도입…“고객중심의 선진 효율 영업문화 확립”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화생명 63빌딩
ⓒ한화생명 63빌딩

28일 한화생명은 '소비자 중심 경영'인증을 7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화생명은 지난 2007년부터 현재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한화생명은 지난 2006년부터 고객불만 처리 시스템인 '소리샘'을 도입·운영하고 있다. 2013년에는 VOC통합시스템인 '한화톡톡'으로 개편해 기존의 불만 접수·처리에서 예방·개선에 중점을 두고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한화생명은 임직원·FP의 소비자보호 의식강화를 위해 매주 뉴스레터, 월간리포트를 통해 고객 주요 불만사항을 공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한 '완전판매Plus 교육방송', 빅데이터를 활용한 '선진 민원예방시스템' 등을 개설했다. 

최근에는 △소비자중심경영 △투명경영 △소비자보호헌장 등을 잇따라 선포하고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 매월 개최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이기천 한화생명 소비자보호실장은 "'소비자중심경영'은 단순히 고객의 문제 해결이라는 소극적 개념에서 벗어나 소비자 만족이라는 적극적 개념으로 확장해, 궁극적으로 고객과 기업이 상생하는 원칙"이라면서 "앞으로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중심의 선진 효율 영업문화 확립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