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티웨이항공, 일본 규슈 지역 특가 항공권 판매…제주항공, 좌석 간격 넓힌 뉴클래스 운영 돌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티웨이항공, 일본 규슈 지역 특가 항공권 판매…제주항공, 좌석 간격 넓힌 뉴클래스 운영 돌입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7.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에어부산, 전 사업장에 음주 측정 시스템 적용

에어부산은 지난 1월부터 개발에 들어간 음주 측정 전산 시스템을 올해 5월부터 현장에 적용, 시범운영을 마친 후 본격적으로 전 사업장에 적용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장비는 승무원, 정비사, 운항관리사 등 항공 필수 종사자가 비행 또는 업무 수행 전 개인별 직원 정보 인증 후 음주 측정을 자가로 실시하는 장비로 국내 항공사에서는 처음으로 개발됐다.

직원들은 근무 전 필수로 자가 측정을 마쳐야만 근무에 투입될 수 있으며, 측정 결과가 기준치(0.02%)를 초과할 경우 즉각적으로 관리자에게 해당 내용이 SMS로 전송돼 음주자의 비행 및 근무현장 투입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는 "최근 음주사고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가 엄중해지고 있는 가운데, 항공분야의 음주사고는 더욱 근절돼야 한다"며 "국내 항공사 최초로 도입한 이번 시스템을 통해 에어부산의 안전역량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자부한다"고 전했다.

제주항공, 좌석 간격 넓힌 뉴클래스 운영 돌입

제주항공은 지난 6월 30일 부산~삿포로 항공편(7C1956)서 앞뒤·좌우간격을 넓힌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인 뉴 클래스 운영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뉴 클래스 좌석운영은 여행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요소를 제공해 경쟁사와 차별화하고,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요구를 충족해 충성고객을 늘려가기 위한 서비스 강화책의 일환이다. 뉴 클래스 좌석 운용 항공기는 앞뒤·좌우 좌석간격을 넓힌 뉴클래스 좌석 12석과 일반석 162석 등 174석으로 운용된다.

제주항공은 부산~삿포로 편에 이어 △부산~도쿄(나리타) △부산~후쿠오카 △부산~타이베이 △부산~다낭 △부산~싱가포르 노선(7월 4일 취항) 등 김해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5개의 국제선에서 뉴클래스 좌석을 운영할 방침이다.

제주항공은 뉴클래스 좌석을 이용하는 승객에게 △무료수하물 추가 △기내식 및 허브차 제공 △사전 좌석 지정 △리프레시 포인트 추가 적립 △우선 수속과 탑승 △스트리밍 방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공 △기내 편의용품 제공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서울, 우리·삼성카드 전략적 제휴 체결

에어서울은 우리카드·삼성카드 등 신용카드사들과 전략적 제휴 마케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이용자 혜택과 여행 편의를 강화했다고 1일 밝혔다.

우선 에어서울은 우리카드와 함께 일본 여행 혜택에 중점을 둔 '카드의 정석 J.SHOPPING'을 출시, 에어서울 홈페이지 및 앱에서 해당 카드로 항공권을 결제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더불어 출국날 카드 실물과 모바일 쿠폰을 지참하면 인천공항에서 에어서울 위탁수하물을 추가 5kg까지 무료 서비스 받을 수 있으며, 현지 공항에서 수하물을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는 ‘Priority Tag’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일본 현지 인기 가맹점인 돈키호테, 빅카메라, 패밀리 마트 등에서는 이용금액을 5%까지 청구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국내외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더 라운지멤버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에어서울은 삼성카드와 함께 항공권 결제 시 최대 8만 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 ‘American Express Gold’와 ‘THE 1’을 발급 받은 후, 8월 31일까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해당 카드로 항공권을 구매하면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티웨이항공, 일본 규슈 지역 노선 대상 7~8월 탑승 특가 이벤트 실시

티웨이항공은 1일부터 7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을 통해 7~8월 탑승 가능한 일본 규슈 지역 10개 노선 항공권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규슈 지역 특가 운임은 유류세, 공항세를 포함한 편도 최저가 기준으로 △대구~후쿠오카/구마모토 3만9000원 △부산~사가/오이타 3만9000원 △무안~오이타 노선 3만9000원 △인천~후쿠오카/구마모토/사가/오이타/가고시마 4만9000원부터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출발지와 도착지를 다르게 설정하는 다구간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이벤트 운임에 추가로 1만 원 할인이 가능한 쿠폰도 제공한다.

이 외 규슈 특가 항공권 구매 후 개인 SNS에 공유한 후 댓글을 남기는 고객들에게는 50명을 추첨, 규슈 여행의 필수 아이템인 '북큐슈 산큐패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