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 맛보장 서비스 환불 금액 2배로 확대…헬로네이처, 친환경 배송 서비스 ‘더그린배송’ 전면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24, 맛보장 서비스 환불 금액 2배로 확대…헬로네이처, 친환경 배송 서비스 ‘더그린배송’ 전면 확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0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1일부터 상품이 맛없으면 100% 환불해 주는 맛보장 서비스의 환불 금액을 2배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1일부터 상품이 맛없으면 100% 환불해 주는 맛보장 서비스의 환불 금액을 2배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맛보장 서비스 환불 금액 2배로 확대

이마트24는 1일부터 상품이 맛없으면 100% 환불해 주는 맛보장 서비스의 환불 금액을 2배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부터, 구매한 상품이 맛 없으면 무조건 환불해 주는 맛보장 서비스를 편의점 업계 최초로 진행했다.

맛 보장제도를 통해, 고객이 환불 요청을 한 상품에 대해서는 고객들의 반응과 요구사항을 즉시 파악할 수 있으며, 향후 고객 의견을 반영해 상품 맛과 품질을 개선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 질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맛보장 상품 환불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이뤄진다.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맛보장 배너를 클릭, 환불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한다.

상품에 대한 별점을 남기고, 구매한 상품의 영수증 사진을 첨부하면 다음날 해당 상품의 2배되는 모바일 상품권이 고객에게 전송된다. 상품 환불은 1품목당 1회까지 가능하며, 한 아이디 당 월 3회로 제한된다.

또한, 이마트24는 맛보장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커지고, 실제 매출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최초 20개로 시작했던 맛보장 대상 상품을 52개로 확대 운영 한다.

헬로네이처, 친환경 배송 서비스 '더그린배송' 전면 확대

헬로네이처는 올 초 새벽배송 업계 최초로 시작한 재사용 개념의 친환경 배송 서비스 '더그린배송'을 1일부터 서울과 수도권 전역으로 전면 확대한다고 밝혔다.

더그린배송 서비스의 핵심은 재사용하는 배송박스 '더그린박스'와 100% 자연 성분 아이스팩 '더그린팩'이다.

더그린박스는 쌀포대용 PE우븐 소재와 자투리천으로 만들어 소재부터 친환경적이고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갖췄다. 보냉 성능도 기존 스티로폼박스 대비 1.5배 더 뛰어나 새벽배송의 장점인 신선한 배송을 책임진다.

더그린팩은 기존 합성수지 아이스팩을 물과 전분, 재생종이 등 환경에 완전 무해한 소재로 바꿨다. 내용물은 물에 따라 버려도 환경오염을 유발하지 않고 팩은 종이류로 분리 배출하면 된다. 보냉 성능 역시 기존 합성수지 아이스팩에 전혀 뒤지지 않는다.

이에 따라 헬로네이처는 서비스 최적화를 마친 더그린배송을 이날부터 본격적으로 전면 확대한다. 강화된 더그린배송은 서울과 수도권 새벽배송 가능 지역 거주자라면 누구나 헬로네이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더그린박스 보증금 5000원 결제만으로 신청 가능하다.

보증금은 서비스 해지 시 100% 환급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더그린박스 반납 시마다 박스 1개당 500원의 환경 적립금이 지급된다.

케미렌즈, 가격부담-부적응 걱정없는 누진렌즈 '케미 ZERO' 출시

케미렌즈는 가격과 부적응의 부담을 없앤 누진다초점렌즈인 '케미 ZERO' 신제품을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케미 ZERO는 소비자 가격이 10만원 미만으로 누진다초점렌즈의 가격 부담을 줄였다는 평가다.

굴절률 1.50 렌즈가 권장소비자가격 8만 9000원이며 굴절률(압축정도)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누진다초점렌즈 가격이 보통 20만~50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고급 프리폼 가공 누진다초점렌즈로는 첫 10만 원 미만이다.

또한 누진다초점렌즈 착용의 불편감도 해소했다. 케미렌즈는 우수한 품질의 누진설계, 프리폼 가공 기술력, 소프트디자인의 최신 렌즈 가공 공법을 적용시켜 누진다초점렌즈 착용 시 나타나는 울렁증, 어지럼증, 주변부가 흐려보이는 부적응 증상을 상당부분 해결했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가격과 부적응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케미 ZERO 누진다초점렌즈를 통해 특히 초기누진착용자의 시 생활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