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STEP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투자증권, ‘STEP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7.0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박상욱·이송인·최다현 학생…증권 및 투자 관련 강의 동영상 방송 아이디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화투자증권 STEPS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들과 단체사진을 찍고있다(가운데 권희백 대표이사)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STEPS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들과 단체사진을 찍고있다(가운데 권희백 대표이사)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일 '제2회 STEPS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부터 진행됐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5팀 총 8팀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대상은 동영상 중심 콘텐츠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박상욱, 이송인, 최다현 학생이 수상했다. 해당 아이디어는 고객 관심사를 기반으로 증권, 투자 관련 강의를 라이브 방송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구체성·참신성을 인정 받았다. 

대상팀의 이송인 학생은 "기존 주식과 증권이 재미없다는 인식을 타파하기 위해 1020세대에게 맞춘 동영상 콘텐츠 중심의 기능을 구현하고자했다"면서 "심사위원분들과 함께 대학생의 입장에서 현실적인 고민에 대해 같이 논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타 공모전과 남달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욱 Global Digital Product실 상무는 "밀레니얼 타겟의 니즈를 파악하고 서비스 업그레이드의 단초를 마련하는 것은 경쟁력 제고에 중요한 요소"라면서 "이번 공모전으로 인연을 맺은 대학생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투자 경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