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U+, 부산 BEXCO ‘기가 네트워크’ 책임진다…SKT, 누구 레시피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U+, 부산 BEXCO ‘기가 네트워크’ 책임진다…SKT, 누구 레시피 서비스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유플러스는 부산 벡스코(BEXCO)와 통신 인프라·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부산 벡스코(BEXCO)와 통신 인프라·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U+, 부산 BEXCO '기가 네트워크' 책임진다

LG유플러스는 부산 벡스코(BEXCO)와 통신 인프라·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입찰 및 우선 협상에서 기술 부문 업계 최고 점수를 인정 받아, 7년간 벡스코 실내·외 시설 전 지역에 유무선 통신망을 독점 운영한다.

양사는 이 같은 내용의 서비스 계약을 맺고 '와이파이6' AP, 기가급 통신 서비스, 신규 광케이블 인프라, 구내 교환기 구축 투자 등에 대해 합의했다. 또한 벡스코 실내외 LED 전광판을 비롯해 전시장, 회의실 인터넷 망 고도화에도 나서기로 했다.

이를 통해 오는 11월 벡스코에서 개최 예정인 국내 최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9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등에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 와이파이6와 같은 최신 통신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와이파이6는 5G 시대 대규모 무선 네트워크 접속을 지원하는 표준 기술이다. 지연 시간을 1000분의 1초 이하로 낮춰 5G 통신과 함께 4K·8K 영상,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 IoT 서비스 등을 견인할 미래 인프라로 주목 받고 있다.

야놀자, 역대 최대 할인 혜택 제공 '비교불가 무한쿠폰팩' 실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90만 원 이상의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비교불가 무한쿠폰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이달부터 9월까지 3개월 간 매월 30만 원 쿠폰 등 최대 90만 원의 쿠폰팩을 발행한다. 지급 대상은 5월부터 야놀자에서 금액 상관없이 한 번이라도 숙박 또는 레저/티켓 상품을 예약한 고객 전원이다.

같은 기간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에게도 20만 원 쿠폰팩을 일괄 지급하고, 7~8월 동안 한차례 이상 예약하면 그 다음 달에 30만 원 쿠폰팩을 지급한다. 총 9매로 구성된 쿠폰팩은 야놀자 앱 '내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탬프 적립 이벤트도 실시한다. 9월 15일까지 숙소와 레저/티켓으로 구성된 스탬프 1판 미션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유럽 1등석 왕복 항공권 2매를 증정한다. 호텔, 펜션, 모텔 등 숙소 유형과 레저/티켓 가격 제한 없이 상품 예약 시마다 1개의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되고, 총 12개의 스탬프 적립을 완성하면 된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야놀자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SKT, 누구 레시피 서비스 출시

SK텔레콤은 5G 초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AI 스피커 누구(NUGU)에 레시피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누구 레시피'는 이용자가 "아리아, 레시피 추천해줘"하면 발화 시각에 어울리는 요리 레시피를 랜덤으로 추천하고, "아리아, 갈비찜 레시피 알려줘"하면 요리에 필요한 재료부터 단계 별로 레시피를 안내한다.

이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맞춰 △요리 시작 △다음 단계 △이전 단계 △다시 △[2]단계 등 특정 단계로 음성 명령을 하면, 명령한 단계에 맞는 레시피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의 재료 준비 시간 및 요리 시간을 고려해 대기 중에는 클래식 음악이 랜덤으로 재생된다.

누구 레시피는 누구, 누구 미니, 누구 캔들, 누구 네모, Btv 누구에서 이용 가능하며, 누구 네모, Btv 누구 이용자는 요리 단계 별 이미지를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레시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누구 레시피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음성만으로 요리 레시피를 확인하고, 요리 도중 레시피를 다시 찾아보는 등의 번거로움이 줄어들어 보다 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어때, '2019 국내여행 바캉스 트렌드' 발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는 지난해(2018.07.01~08.31)와 올해 여름 성수기(2019.07.01~08.31) 숙소 예약을 기반으로 분석한 '2019 국내여행 바캉스 트렌드'을 3일 발표했다.

여기어때 조사결과에 따르면 2019 여름 성수기 여행지는 '강원'(19.9%) 지역이 첫 손에 꼽혔다. 이어 3위 부산(11.0%), 5위에 제주(8.1%)가 올라 예년보다, 원거리 국내여행이 선호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7월과 8월 서울(18.6%), 경기(17.8%)가 나란히 예약 1, 2위에 오르며, '호캉스' 열풍과 함께 수도권 여행지가 각광 받은 점과 대비된다. 숙소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7~8월 국내여행을 가장 많이 떠날 것으로 예상되는 날짜는 '8월 3일'(8월 첫째 주 토요일)이었다. 2018년에는 '7월 28일'(토)에 가장 많은 여름 숙박 예약이 몰렸다.

올해 서울, 수도권과 멀리 떨어진 원거리 여행지 각광 이유는 휴식과 피서, 놀이를 동시에 즐기는 '플레이케이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여름 여행지 선호지역 1위에 오른 강원도는 지난 4월 대규모 산불피해 속에서도 도민과 지자체의 신속한 대처와 조기극복을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 등으로 인해 얻은 결과라 의미가 남다르다는 평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