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대전 ‘신흥 SK VIEW’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건설, 대전 ‘신흥 SK VIEW’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7.0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신흥 SK VIEW 이미지 ⓒ SK건설
신흥 SK VIEW 이미지 ⓒ SK건설

SK건설은 이달 중 대전 동구 마을회관길 일원에 '신흥 SK VIEW'(신흥 SK뷰)를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신흥 SK뷰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동, 전용면적 39~84㎡, 총 1588세대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1096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단지가 위치한 대전 동구는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인 데다, 각종 교육·교통·생활인프라들이 조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는 게 SK건설의 설명이다.

특히 노후 주택 비율이 높아 새 아파트에 대한 대기수요가 높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대전 동구 내 전체 4만8683세대 중 약 78%인 3만8414세대가 입주 10년이 넘은 주택으로 집계됐다. 새 아파트에 이목이 쏠릴 수밖에 없는 이유다.

또한 신흥 SK뷰는 대전 도시철도 1호선이 지나는 대동역, 신흥역과 가까운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다. 해당 노선을 이용할 경우 대전 중심상권인 중앙역 일대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아울러, 대전역도 단지 인근에 있어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할 전망이다.

SK건설 측은 "신흥동에 최초로 공급되는 SK 브랜드 아파트인 데다, 대전 내에서도 2016년 '도룡 SK VIEW' 이우 두 번째다. 당시 도룡 SK뷰가 역대 최고 평균 청약경쟁률 기록을 갈아치웠던 만큼, 브랜드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태"라며 "신흥 SK뷰에서도 SK건설의 신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