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바디프랜드, 세계 최초 냉·온풍 적용 ‘파라오Ⅱ COOL’ 출시…위닉스 공기청정기, 미국 리뷰드닷컴 최고제품평가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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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오늘] 바디프랜드, 세계 최초 냉·온풍 적용 ‘파라오Ⅱ COOL’ 출시…위닉스 공기청정기, 미국 리뷰드닷컴 최고제품평가 획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04 11: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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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 1위 바디프랜드는 세계 최초로 냉·온풍 시스템을 적용한 안마의자 '파라오Ⅱ COOL'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 1위 바디프랜드는 세계 최초로 냉·온풍 시스템을 적용한 안마의자 '파라오Ⅱ COOL'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세계 최초 냉·온풍 시스템 적용 안마의자 출시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 1위 바디프랜드는 세계 최초로 냉·온풍 시스템을 적용한 안마의자 '파라오Ⅱ COOL'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안마의자 냉·온풍 시스템은 허리, 옆구리, 엉덩이 부분 시트의 구멍에서 시원한 혹은 따뜻한 바람이 나와 계절과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편안하고 쾌적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파라오Ⅱ COOL에 적용된 냉·온풍 시스템은 안마의자 시트 표면의 촘촘한 구멍에서 바람이 새어 나오는 방식으로 작동된다. 냉풍 적용 시 시트에서 나오는 찬 바람이 몸을 대고 있는 부분의 표면온도를 낮춰 시원함을 느끼게 한다.

안마의자 냉·온풍 시스템의 핵심기술은 반도체 부품인 '열전소자'와 직물 소재인 '브이티비'(VTB)에 있다. 팬이 돌면서 생성된 바람이 '덕트'(Duct, 바람이 지나는 통로)를 따라가다 열전소자를 통과하면서 냉풍이나 온풍으로 바꿔 배출되는 방식이다. 열전소자는 럭셔리 수입차의 통풍 시트에도 쓰이는 소재다.

그물망 형태 스펀지인 브이티비(VTB)는 열전소자를 통과한 바람을 안마의자 전체에 고루 퍼트리는 역할을 한다. 안마의자 시트 좌우 등부터 엉덩이까지 약 80cm 길이로 길게 장착돼 있어 안마의자 전체를 시원하게 또는 따뜻하게 해준다.

바디프랜드는 파라오Ⅱ COOL을 시작으로 다른 프리미엄 모델에도 냉·온풍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미국 리뷰드닷컴 최고제품평가 획득

생활환경가전기업 위닉스는 자사의 공기청정기 5500-2 모델이 미국 리뷰드닷컴에서 진행된 테스트 결과 가장 높은 점수로 종합평가 1위(2019 best of Year Awards)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리뷰드닷컴은 미국의 유력 IT전문매체로 다양한 방법으로 시중의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 매년 최고의 제품을 발표하고 있으며, 미국 최대 일간지인 USA 투데이가 운영하는 온라인 제품평가 매체다.

2019 best of Year Awards는 두 가지 방법으로 제품 테스트를 진행했다. 첫 번째로 실험자들에게 2주 동안 한 가지 제품을 사용하게 하고, 추가로 2주 동안 다른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게 해 제품별로 사용자들이 실제로 체감하는 공기정화 능력과 제품의 사용친화성에 대해 조사 했다.

두 번째로는 넓은 침실이나, 작은 거실의 크기 정도인 200평방피트(약 18.5평형)의 밀폐실을 만들어 냄새 테스트를 진행 했다. 밀폐된 공간에 20분 동안 다양한 냄새를 생성한 뒤 4시간 동안 공기청정기를 작동하여 밀폐실 안에서 실험자들이 어떠한 냄새를 식별할 수 있는지 조사했다.

실험을 통해 최고 제품 평가를 획득한 위닉스 5500-2 공기청정기는 담배연기 등을 다른 일부 제품들과 달리 공간 구석구석 충분히 제거했으며, 지하실에서 5500-2 공기청정기 가동시 지하실 특유의 퀴퀴한 냄새와 요리 시 발생하는 각종 냄새, 공기 중의 알레르기 유발 물질의 양을 눈에 띄게 감소시켜 집계결과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전자, 가전제품 서비스 2년 연속 1위

LG전자는 4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에서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가전제품 A/S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모델이다. 각 기업의 제품을 구매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평가는 LG전자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고객들이 2년 연속으로 가전제품 A/S부문 최고의 서비스로 인정한 것이므로 의미가 깊다.

LG전자는 이번 성과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로 보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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