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BQ, 닭껍데기 등 사이드메뉴 3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BBQ, 닭껍데기 등 사이드메뉴 3종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7.0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BBQ 사이드메뉴 3종 출시 포스터. ⓒBBQ
BBQ 사이드메뉴 3종 출시 이벤트 포스터. ⓒBBQ

BBQ, 닭껍데기 등 사이드메뉴 3종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사이드 메뉴 3종을 선보이며 출시 전 선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BBQ는 오는 8일 닭껍데기, 베이비립, 소떡 등 사이드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본격적인 전국 출시에 앞서 5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서울 명동점, 종로관철점, 홍대반가점, 대치본점, 자양강변점 등 5개 지점에서는 한정으로 메뉴를 선 공개한다. 

BBQ닭껍데기는 최근 유행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하게 된 메뉴다. 신선육의 닭껍질을 모아 바삭하고 짭쪼름하게 튀겨낸 제품에 매콤한 치폴레 소스 혹은 바비큐맛 시즈닝, 치즈맛 시즈닝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곁들일 수 있다. 

BBQ베이비립은 돼지갈비 후라이드 제품이다. 시즈닝과 생강 등을 이용해 돼지갈비 립 특유의 잡내를 제거한 후 얇은 튀김옷을 입혀 BBQ올리브오일로 바삭하게 튀겨냈다. BBQ소떡은 바삭하고 쫄깃한 떡 튀김과 탱글탱글한 소시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고소한 치즈맛 시즈닝이나 달콤한 강정 소스 중 한 가지를 택할 수 있다.

굽네치킨, ‘마라 볼케이노’ 출시

굽네치킨은 베스트셀러 볼케이노 치킨에 사천 마라의 풍미를 조화롭게 담아낸 ‘굽네 마라 볼케이노’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굽네 마라 볼케이노는 볼케이노 소스 베이스에 마라의 풍미를 담은 특제 마라 소스를 발라 맛있게 구워냈다. 볼케이노 소스의 폭발하는 매운맛과 사천 마라의 얼얼하고 매운맛이 만나 차별화된 매운맛을 선사한다. 오븐에서 구워내 마라볼케이노 소스가 골고루 배어 감칠맛이 뛰어나고 볼케이노 특유의 불맛이 더해져 먹을수록 찾게 되는 중독적인 맛이 특징이다. 한국인의 입맛에 알맞게 개발해 마라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소비자에게도 부담스럽지 않고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내산 계육만을 사용했다.

사이드 메뉴 ‘매콤치즈소떡소떡’도 출시했다. 매콤한 소스를 바르고 오븐에 구워낸 소떡소떡 위에 치즈 시즈닝을 뿌려 부드럽게 퍼지는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미니 사이즈 박스에 담겨 제공돼 아이들 간식이나 나들이용 음식으로 적당하다.

스텔라 아르투아, 물 부족 국가에 7500만원 기부

오비맥주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올해 상반기 물 부족 국가를 돕기 위해 펼친 ‘멋진 한 잔’ 캠페인의 수익금 7만4434달러(한화 약 7500만원)를 글로벌 비영리단체 ‘워터닷오알지(Water.org)’에 기부한다고 5일 밝혔다.

스텔라 아르투아의 ‘멋진 한 잔’ 캠페인은 한정판 전용잔 ‘챌리스(Chalice)’를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워터닷오알지’에 기부, 식수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도상국에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물 부족 개발도상국에서는 여성들이 주로 물을 구해오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들이 물을 얻기 위해 걸어야 하는 시간은 하루 평균 6시간에 달한다. 멋진 한 잔 캠페인은 이러한 여성들에게 깨끗한 물을 지원, 물을 구하러 오가며 낭비했던 시간을 다시 그들에게 돌려주자는 취지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지난 2015년부터 워터닷오알지와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도상국 여성을 돕는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올해 처음 캠페인을 벌였다.

멋진 한 잔 캠페인을 위해 스텔라 아르투아는 지난 3월부터 온라인 쇼핑몰과 대형마트에서 한정판 챌리스와 기프트팩을 판매했다. 수익금은 이달 중 비영리단체 워터닷오알지에 기부돼 개발도상국에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워터닷오알지는 할리우드 스타 맷 데이먼(Matt Damon)이 개리 화이트(Gary White)와 공동 설립한 비영리 기관으로 물 부족 국가 빈곤층을 위한 수도시설 설치 사업 등을 벌이고 있다.

NS홈쇼핑, 양파 소비 촉진 특집방송 실시

NS홈쇼핑이 오는 10일 아침 6시부터 35분동안 양파 소비 촉진을 위한 ‘나愛게 무안자색양파즙’ 판매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지난 3일 ‘양파(20kg)’의 도매가격은 8800원으로 1년 전(1만3040원)에 비해 32.5% 떨어진 상태다. 양파는 소비부진으로 가격 내림세를 보였는데 방학시즌을 맞아 앞으로도 약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NS홈쇼핑은 양파 농가를 돕고 양파 소비 촉진을 위해 나愛게 무안자색양파즙 2000세트를 직매입하고 이를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기로 했다. NS홈쇼핑이 이번에 직매입한 양파즙은 총 30톤으로 양파 원물로 45톤에 달하는 물량이다.

양파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케르세틴과, 신진대사를 돕는 황화 아릴, 비타민C, 마그네슘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다. 양파즙은 이러한 양파의 영양과 효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관과 섭취가 편리하도록 만든 상품이다. 특히 나愛게 무안자색양파즙에는 흰 양파에는 없는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돼 활성산소 제거와 항암효과에 도움을 준다. 무안지역에서 해풍을 맞고 황토에서 자란 자색양파만을 100% 사용했으며 HACCP 지정업체가 만든 무안군 특산품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