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에어부산, 초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플라이앤세일’ 오픈…티웨이항공, 신입·경력직 100여 명 채용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에어부산, 초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플라이앤세일’ 오픈…티웨이항공, 신입·경력직 100여 명 채용 나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7.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에어부산, 초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플라이앤세일’ 오픈

에어부산은 8일 11시부터 11일 16시까지 초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인 ‘FLY&SALE’(플라이앤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의 대표적인 초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인 플라이앤세일은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두 차례씩 진행되며, 정가 대비 최대 99%의 높은 할인율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부터는 운항거리가 비슷한 노선들을 같은 구간으로 묶어 동일한 최저가 운임을 적용한다. 편도총액운임은 △1구간 국내선 1만 5000원 △2구간 도쿄/오사카/칭다오 등 3만5000원 △3구간 홍콩/마카오/타이베이 등 5만5000원 △4구간 하이난/세부/다낭 등 7만 5000원 △5구간 씨엠립/비엔티안/울란바토르 9만5000원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많은 예약자들이 몰릴 것을 대비해 오픈 시간인 11시 이전에 미리 로그인을 하고 대기하는 것이 좋다"며 "또한 에어부산 모바일 앱에 있는 즐겨 찾는 탑승자 메뉴를 이용해 함께 가는 동승자의 여권, 기본 정보를 사전에 저장해두면 예약을 빠르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신입·경력직 100여 명 채용 나서

티웨이항공은 오는 15일까지 회사 채용사이트를 통해 △운항관리 △영업 △IT △노무 △회계 △객실승무원(신입 인턴) 등 다양한 부문에서 약 100여 명의 신입 및 경력직 인원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채용 과정은 직군별로 상이하다. 객실승무원의 경우 서류전형, 1·2차 면접, 수영 테스트, 3차 면접, 신체검사를 거치며, 일반직은 서류전형 후 1·2차 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채용이 진행된다. 모집부문 모두 외국어 능력 우수자와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이번 채용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티웨이항공 채용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에서 글로벌 항공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열정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성장에 맞춘 다양한 분야의 인재 채용을 통해 청년들의 꿈과 함께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전했다.

대한항공, 제6회 청소년 항공교실 개최

대한항공은 지난 6일 서울 공항동 본사 및 객실훈련센터에서 초등학생 80명을 초청한 가운데 '청소년 항공교실'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청소년 항공교실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대한민국항공회가 주관하는 행사로서, 항공 관련 다양한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항공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항공직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고취하고자 실시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전날 대한항공 현직조종사로부터 민간조종사가 되는 길에 대한 직업진로 특강을 들었으며, 이날 대한항공 본사를 직접 방문해 △통제센터 △정비격납고 △비행훈련장치(시뮬레이터) △객실훈련센터 등을 견학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직원들은 청소년들에게 경험담을 전하며 항공관련 직업에 대한 멘토링의 역할을 수행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이달 13일 2차 항공교실을 개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