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오늘] CGV, 직장인을 위한 인문·경제·심리학 강좌 개최… 롯데컬처웍스, ‘해피앤딩 스타체어-설경구’ 성료
[영화오늘] CGV, 직장인을 위한 인문·경제·심리학 강좌 개최… 롯데컬처웍스, ‘해피앤딩 스타체어-설경구’ 성료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7.0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CGV, 직장인을 위한 인문·경제·심리학 강좌 개최

CGV는 이달 직장인들을 위한 다양한 특별 강좌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 CJ CGV
CGV는 이달 직장인들을 위한 다양한 특별 강좌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 CJ CGV

CGV는 이달 직장인들을 위한 다양한 특별 강좌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우선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선 ‘인생학교 서울’과 함께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일 잘하는 사람이 된다는 건 어떤 것일까’를 주제로 토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일을 잘한다는 것’의 의미와 ‘일을 잘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방송인·치과의사라는 다채로운 경력을 지닌 김형규가 사회를 맡고 영화감독 홍지영,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 부문 이사가 함께한다.

‘인생학교’는 철학가이자 작가인 알랭 드 보통(Alain de Botton)이 관계·자아·일·삶 등 살면서 부딪히는 문제에 대한 해답 찾기를 돕기 위해 예술, 교육, 문화계에 종사하는 지인들과 런던에 세운 학교다. ‘인생학교 서울’은 2015년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개교했다.

또한, CGV는 경제 콘텐츠 스타트업인 사이다경제와 현명한 재테크를 꿈꾸는 직장인을 위한 경제학 강의를 개최한다.

‘결혼은 모르겠고, 돈은 모으고 싶어’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다. 금리, 환율, 주가를 중심으로 한 기초 경제 상식부터 현재 경제 상황 이해하기, 돈 모으는 습관 만들기, 체계적 월급 관리 노하우를 내용으로 한다. 경제칼럼니스트 김경필 플랜앤하우투 대표가 강사로 참여한다.

만성 스트레스로 고민인 직장인을 위한 심리학 강의도 만나볼 수 있다. 문광수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부터 열린다. 강연을 통해 스트레스 수준을 검사해 보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전수한다. 강연에 참석한 모든 관객에게는 IESS 통합스트레스 검사 1회 이용권을 선물한다.

 

◇ 롯데컬처웍스, ‘해피앤딩 스타체어-설경구’ 성료

롯데컬처웍스는 신개념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해피앤딩 스타체어’ 다섯 번째 자리를 지난 6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 롯데컬처웍스
지난 6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다섯 번째 ‘해피앤딩 스타체어’의 주인공인 배우 설경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는 신개념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해피앤딩 스타체어’ 다섯 번째를 지난 6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다섯 번째 스타체어의 주인공으로는 배우 설경구가 선정됐다.

금번 스타체어는 설경구의 대표작 <감시자들>을 상영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종영 후에는 GV를 이끌어 나간 설경구와 성숙한 팬덤 문화를 선보인 관객들과의 만남이 이뤄졌다.

설경구는 이번 행사를 찾아준 관객들이 더운 여름을 잘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참석자 모두에게 아이스크림을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기도 했다.

이번 스타체어는 설경구의 이니셜에서 따온 좌석번호 G9에 마련됐다. 지정된 좌석에는 배우와 영화명이 각인된 특별 제작 커버가 씌워지며, 해당 좌석에서 나오는 향후 1년 동안의 수익금은 기부금으로 쓰인다.

이번 행사에서 나온 티켓판매 수익금 전액은 설경구가 직접 선정한 새날지역아동센터에 기부금으로 전달돼 아이들의 복지와 교육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행사에는 배우 설경구 외에도 <감시자들>의 제작사 집이 영화 콘텐츠 기부를 통해 뜻을 함께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