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스마트플랜 종합보장보험’ 출시…“필요한 보장 골라 가입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생명 스마트플랜 종합보장보험’ 출시…“필요한 보장 골라 가입한다”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7.0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70세까지 가입가능…“질병·재해보장 망라하는 종합보험으로서 장점 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화생명
ⓒ한화생명

8일 한화생명은 '한화생명 스마트플랜 종합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예고없이 찾아오는 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재해보장과 함께 꼭 필요한 보장만 골라서 가입할 수 있는 종합보험이다. 주계약은 재해로 사망시 2000만원, 교통재해로 사망시 4000만원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사망 후 가족들의 생활비가 걱정되면 생활비 플러스형을 선택하면되며 사망보험금 외에 추가로 매월 40만원씩 60회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만약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이면 가입금액 2000만원 기준 매월 지급받는 금액은 80만원으로 2배 커지게 된다. 

이 상품은 30개의 다양한 특약을 원하는 대로 골라 담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입원·수술 관련 특약의 경우, 첫날부터입원, 성인특정질환입원, 중환자실입원, 상급종합병원입원, 암입원, 요양병원암입원 등 입원 관련 보장을 함께 모았다. 또한 수술 관련 특약 역시 특정질병수술, 13대 질병수술, 마취 및 수혈 등 각종 질병의 수술로 발생할 수 있는 의료비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뇌출혈 및 뇌경색, 두번째 뇌출혈, 뇌혈관질환에 대한 진단자금, 급성심근경색증, 두번째 급성심근경색증, 허혈성심장질환에 대한 보험금도 질병당 4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지급한다.

아울러 재해로 인한 골절 보장, 척추질환으로 인한 수술보장, 인공관절(견관절, 고관절, 슬관절)치환 수술 등을 보장한다. 특히, 고연령에서 발생 가능성이 높아 가입연령을 제한하는 타 상품에 비해, '한화생명 스마트플랜종합보험'은 최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암진단, 재진단암, 항암약물·방사선치료 특약은 부족했던 암보장을 추가로 채울 수 있으며 당뇨 및 합병증보장특약은 인슐린치료, 실명, 족부 절단 등 당뇨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한도 함께 보장된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주계약을 재해사망으로 설계함으로써 그동안 사망보장 중심의 높은 보험료에 부담을 느낀 고객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가입 니즈가 높은 특약을 부족한 것만 골라서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어 질병과 재해보장 모두를 망라하는 종합보험으로서 장점이 크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 스마트플랜 종합보장보험'은 주계약(기본형) 2000만원, 특약 1000만원 기준 20년납으로 설계했을 때, 40세 남성의 보험료 수준은 월 7만2947원이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