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삼성전자, 무신사서 ‘갤럭시 M20’ 사전 판매…경동나비엔, 생활환경 문화 매거진 ‘매거진 N’ 여름호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삼성전자, 무신사서 ‘갤럭시 M20’ 사전 판매…경동나비엔, 생활환경 문화 매거진 ‘매거진 N’ 여름호 발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0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전자는 대용량 배터리와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 듀얼 카메라 등 성능과 실속 모두 갖춘 '갤럭시 M20'(Galaxy M20)를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대용량 배터리와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 듀얼 카메라 등 성능과 실속 모두 갖춘 '갤럭시 M20'(Galaxy M20)를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무신사서 '갤럭시 M20' 사전 판매

삼성전자는 대용량 배터리와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 듀얼 카메라 등 성능과 실속 모두 갖춘 '갤럭시 M20'(Galaxy M20)를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갤럭시 M20는 온라인 전용 자급제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22만 원, 색상은 차콜 블랙 한가지다.

삼성전자는 공식 출시에 앞서 8일부터 7일간 패션 전문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에서 '갤럭시 M20'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삼성전자와 무신사는 사전 판매를 기념해 밀레니얼 세대가 즐겨 찾는 비바스튜디오, 키르시, 크리틱, 마크곤잘레스 등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제작한 갤럭시 M20 전용 스페셜 패키지도 판매한다.

스페셜 패키지는 갤럭시 M20와 티셔츠, 휴대폰 케이스, 무신사 쿠폰북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24만 9000원 이다.

갤럭시 M20는 삼성닷컴,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15일 공식 출시되며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 6.3형 대화면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또한 전면에는 800만 화소, 후면에는 1300만 화소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가 장착됐으며 안면과 지문 인식, 삼성 헬스가 지원된다.

경동나비엔, 생활환경 문화 매거진 '매거진 N' 여름호 발간

경동나비엔은 '물'(water)을 주제로 생활환경 문화 매거진 N의 여름호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매거진 N은 지난해 9월 경동나비엔의 사외보 'NAVIEN'을 전면적으로 리뉴얼한 것으로 3개월에 한 번씩 발행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물에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전달하며 물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운다. 역사 속 목욕의 문화를 되짚어보는 콘텐츠를 통해 현재 우리의 목욕 문화를 돌아보는가 하면, 여름철 냉방병을 예방하기 위한 '거꾸로 체온법' 등이 전달된다.

매거진 N의 여름호는 전국 도서관 및 키즈카페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개별 신청을 할 경우 정기적인 무료 구독도 가능하다.

매거진 N은 지난 1년간 먼지, 에너지, 흙, 물과 같이 우리 사회와 인간의 삶에 있어 의미 있는 주제를 선정해 이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심도 있게 파헤쳐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일반적인 사외보와 다르게 기업의 이야기를 생활정보형 콘텐츠 형식으로 풀어내 소비자와의 친밀감을 높였다.

LG전자,  'AI 드론 경진대회' 개최

LG전자는 인텔,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함께 'AI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AI 드론 경진대회는 LG전자가 진행하는 'LG 울트라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게이밍 브랜드 LG 울트라기어의 라인업 확대 이후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 중 하나다.

이는 전국 초·중·고 및 대학생 참가자들이 소프트웨어 코딩 작업으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완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드론을 주행시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대회다. 각 초등·중·고·대학교별로 7월부터 예선전을 치러 통과한 약 70여 개 팀이 본선에 올라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경기 방식은 참가자들이 사전에 드론에 부착된 카메라로 사물의 이미지를 인공지능 프로그램에 학습시킨 후 실제 경기장에서 드론을 이용해 목표 사물을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내는 지를 평가한다. 참가자들은 초등·중·고·대학교별로 상이한 난이도의 과제를 받아 대결한다.

예선전에 앞서 참가자들은 경기 일정에 따라 고려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 동명대에서 대회에 필요한 인공지능 코딩 전반에 대한 사전 교육을 받는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LG전자의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와 인텔의 미니 PC '누크'(NUC)를 활용해 소프트웨어 코딩 작업을 수행한다.

대회 마지막 날인 9월 1일에는 시상식 진행과 함께 사전 교육부터 예선·본선 경기 모습, 각종 이벤트 등 대회 진행 과정을 촬영한 영상을 선보인다. 공식 홈페이지는 이달 10일부터 운영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