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초대형 페스티벌로 즐거움 전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초대형 페스티벌로 즐거움 전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7.0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던전앤파이터’ 역대급 보상 제공하는 ‘썸머 페스티벌’ 실시
메이플스토리2, ‘메콩 4주년’ 이벤트 실시…4종 테마 ‘눈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테일즈 프론티어’로 여름사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던전앤파이터’ 역대급 보상 제공하는 ‘썸머 페스티벌’ 실시ⓒ넥슨
‘던전앤파이터’ 역대급 보상 제공하는 ‘썸머 페스티벌’ 실시ⓒ넥슨

9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여름 시즌을 맞아 초대형 페스티벌을 펼치며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전하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용병 중개소 신규 모드 ‘몬스터워’를 업데이트 하고, 여름 시즌 대규모 ‘썸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몬스터워’는 한 명이 무작위로 몬스터 팀이 되어 다른 세 명의 캐릭터 팀 유저와 전투를 진행하는 신규 모드로,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게 ‘용병 중개소 주화’를 지급한다. 획득한 주화는 ‘초합금의 슈퍼 에일로이’, ‘금시사 트리투라’, ‘인류 배신자 : 핀베르’, ‘하이퍼 메카 타우’ 등의 몬스터로 변신하는 물약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던파’에서는 오는 8월 22일까지 역대급 보상으로 구성된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일정 레벨 달성 시 다양한 성장 지원 효과와 아이템을 지급하고, 95레벨 달성 후 ‘스펙쌓기’ 미션을 진행하면 ‘10강화 3재련 천공의 유산 무기 선택 상자’와 ‘천공의 조각’,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테이베르스 에픽 지원 상자’ 등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유저가 신규/복귀 유저로부터 친구 추천을 받거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주화를 지급하며, 신규/복귀 유저와 함께 협동 플레이를 진행하면 추가 보상을 선물한다. 획득한 주화는 ‘순수한 황금 증폭서’, ‘버프 레벨 +1 크리쳐’, ‘레이드 재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썸머 페스티벌’을 기념해 특별 미니 게임과 던전 플레이를 통한 다양한 보상도 제공한다. 먼저, ‘썸머 페스티벌’에서만 참여 가능한 던전 ‘피스 아일랜드 보물찾기’를 오픈한다. 던전에서 ‘일기’와 ‘지도 조각’을 모으면 ‘보물 던전’에 입장할 수 있으며, ‘보물 던전’을 완료할 경우 ‘스페셜 던전’에 추가 도전할 수 있다. 각 던전을 완료할 경우 ‘썸머 페스티벌 기념 주화’와 ‘알록달록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피스 아일랜드 보물 상자’를 제공한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는 서비스 4주년을 맞아 ‘메콩 4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메콩 4주년’에서는 캐릭터 육성 지원, 이벤트 던전 오픈, 추억의 맵 ‘암허스트’ 오픈 등 빠른 성장과 다채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는 4가지 테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메콩 익스프레스’에서는 빠른 캐릭터 성장 및 레벨업을 지원한다. 60레벨까지 ‘점핑’ 및 81레벨까지 1+2 레벨업 버닝을 적용하고, 이벤트 던전에서 ‘70레벨 레전더리 무기, 방어구’ 및 ‘엑설런트 액세서리’ 상위 장비 획득 기회를 제공, 출석체크를 통해 ‘3단계 루미스톤’을 지급한다.

또, ‘메콩 백투더퓨쳐’에서는 ‘4주년 메모리얼 박스’ 7종 포함 여러 가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추억의 ‘암허스트’ 외 8개 지역을 한시적으로 오픈하고, ‘연주’ 및 ‘낚시’ 핫타임 이벤트를 연다.

이와 함께, 메콩 서머 페스티벌’을 통해 2016년 12월 15일부터 2019년 7월 25일까지 구매 이력이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금액의 일부를 ‘이벤트 메럿’으로 환급해주는 ‘페이백’ 이벤트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메콩 핫 서프라이즈’에서는 ‘대지형 부동산 90% 할인’, ‘메이플 공방 무료’, ‘몽쉘의 스킨 이동’ 등 혜택을 마련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시즌 테마인 ‘테일즈 프론티어’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된 내용은 신규 이벤트 채널 ‘테일즈 프론티어’다. 웃음을 잃은 라라 공주를 치유하기 위해 동화나라를 찾아 온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 이 두 명은 출신과 신분, 성격까지 모두 달라, 라라를 치유하는 방법도 각기 다른 방법을 들고 왔다. 테일즈 프론티어 채널에서 이용자들은 두 명 중 한 명을 택해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다.

업데이트를 통해 테일즈 프론티어에서 이용자들은 새로운 탐험지역을 만날 수 있다. 새로 등장할 지역은 ‘썸머 아일랜드’를 비롯해 ’서유기’, ‘영웅전’, ‘호러파크’, ‘슈가랜드’ 등 이전에 선보였던 곳들이다. 이들 지역은 이번 업데이트부터 내달 28일까지 약 2달에 걸쳐 순차적으로 신규 맵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일부 맵 역시 개편돼 새로운 재미를 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벤트 채널에서 이용자들은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의 진영으로 나뉘어 팀 대전을 치르며 승패에 따라 기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기여 포인트는 하루 최대 2500 포인트까지 누적되며, 포인트에 따라 탐험가 등급이 올라가며 특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여름방학 패키지로 ‘프론티어 탐험왕 패키지’와 ‘탐험가 패키지’ 등이 새로 추가됐다. 프론티어 탐헝왕 패키지에는 프론티어 버프, 프론티어 코인, 프론티어 보물상자 등의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 스토리 캐릭터인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의 예약판매도 오는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프론티어 업데이트는 과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콘텐츠들을 한 자리에 모아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 것”이라며 “3일 프론티어 접속 선물 등 특별한 혜택들을 준비했으니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번 업데이트는 동화나라에 찾아온 새로운 두 명의 인물들과 함께 떠나는 여정을 담았다”라며 “새로운 등장인물들과 신규 스토리가 전개되는 만큼 많이들 접속하셔서 즐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