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e커머스, 소외아동과 잠실 나들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e커머스, 소외아동과 잠실 나들이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7.0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e커머스 mom편한나들이 샤롯데봉사단 단체샷. ⓒ롯데e커머스
롯데e커머스 mom편한나들이 샤롯데봉사단 단체샷. ⓒ롯데e커머스

롯데e커머스, 소외아동과 잠실 나들이

롯데e커머스 샤롯데봉사단이 9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제2롯데월드 전망대)에서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소외아동과 위탁가정 부모를 위한 ‘mom편한’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날 약 100여 명으로 이루어진 샤롯데봉사단과 새로운 가정을 기다리고 있는 아동들 그리고 이들을 돌보고 있는 위탁가정부모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를 방문했다. mom편한 나들이 프로그램은 양육 스트레스 해소와 야외 체험활동을 통한 아동의 정서발달을 위해 기획됐다. ‘mom편한’은 롯데그룹의 여성·아동과 관련된 사회공헌활동을 총칭하는 브랜드로 엄마(mom)의 마음(맘)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뜻을 품고 있다.

롯데e커머스 샤롯데봉사단장을 맡고 있는 박진형 책임은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표정을 보니 뿌듯하고 벅차다”며 “지금 이 시간에도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에게 좋은 소식이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e커머스의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2015년 자원한 직원들로 결성된 사내 봉사단체다.

카스,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 예고편 공개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유튜브와 협업해 국내 최초로 제작한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의 예고편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9일 공개했다.

카스가 이번에 공개한 아오르비 예고편은 선택장애에 빠져있는 국민들을 대신해 정부가 모든 선택을 대신 해주는 가상세계를 배경으로 시작된다. 모든 시민들이 정부에게 선택의 자유를 빼앗겨 통제된 삶을 살고 있는 가운데 주인공(최우식)은 ‘모든 선택이 응원받는 곳’으로 탈출을 감행한다. 이번 영상은 긴박감 넘치는 배경음악이 더해져 탈출하는 주인공과 주인공을 잡기 위한 정부 간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예고한다.

카스가 유튜브와 손잡고 제작한 아오르비는 영상 뒤에 이어질 스토리를 시청자들이 직접 선택해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인터랙티브 영화다. 약 7분 길이의 본 영화에서 시청자는 보는 중간 총 5번 주인공의 운명과 영화 내용을 바꿀 수 있는 선택을 내릴 수 있게 된다.

아오르비는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의 의견에 의존하는 메이비족(결정장애) 세대들에게 자신의 선택을 믿고 그 선택을 즐기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야스(YAASS)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영화 제목 ‘아오르비(AORB)’는 A 또는 B를 선택하라는 뜻의 ‘A or B’를 밀레니얼 세대의 어법으로 표현한 것이다.

한편, 선택 희비극 아오르비의 본 영상은 오는 15일 유튜브와 카스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다.

롯데제과 꼬깔콘, ‘프로듀스 X 101’ 효과 톡톡

롯데제과 꼬깔콘이 ‘프로듀스 X 101’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롯데제과는 지난달 꼬깔콘을 구매 인증 이벤트로 Mnet ‘프로듀스 X 101’의 현장 경연 티켓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9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총 50장의 티켓이 걸린 1차 이벤트 참여자는 1만4000여명에 달했으며 이 기간 꼬깔콘의 판매도 8%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차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시행되며 19일 프로그램의 최종 경연 티켓 50장이 주어진다. 이벤트 참여는 제품 겉면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제품 패키지 안에 표기된 번호를 입력하여 응모하는 방식으로, 추후 추첨을 통해 티켓 당첨 여부가 개인 연락처로 통보된다.

롯데제과는 3년째 스낵 시장 판매 1위를 기록중인 꼬깔콘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프로듀스 X 101과 일찍부터 손을 잡았다. 프로듀스 시즌 2에서 배출된 ‘Wanna One(워너원)’을 요하이와 가나의 광고 모델로 활용하면서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이번 프로듀스 X 101 또한 일찌감치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공식 후원사 참여를 결정했다.

대상, 숙성도 따라 골라먹는 김치 신제품 2종 출시

대상 종가집이 숙성도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김치 신제품 2종을 9일 출시했다. 

그동안의 시판 포기김치는 단순히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중부식 김치와 풍부한 감칠맛의 전라도식 김치처럼 맛으로만 구분해 판매돼왔다. 대상이 자체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김치를 취식하는 소비자 중 30%는 생김치를, 70%는 숙성 김치를 선호하며 실제 소비자들은 김치 구매 후 본인이 선호하는 숙성도에 따라 바로 먹거나 익혀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가집은 이러한 소비자들이 김치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숙성도에 따라 구분한 김치를 최초로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2종은 ‘생생아삭김치’와 ‘톡톡아삭김치’로, 숙성도에 따라 각각의 조건에서 최적의 김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생생아삭김치는 숙성 전 생김치 특유의 아삭하고 시원함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김치로, 아삭한 배추와 재료 본연의 감칠맛이 살아있다. 톡톡아삭김치는 잘 익은 김치를 선호하지만 김치가 맛있게 익지 않았거나 김치가 익을 때까지 기다리기 어려운 소비자를 위한 숙성 김치다. 장기 저온숙성해 맛있게 익혔으며 김장독에서 꺼낸 시원하고 톡 쏘는 김치의 맛을 제대로 살렸다. 

생생아삭김치와 톡톡아삭김치는 소비자들이 숙성도 별로 최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매일 한정된 수량만을 판매한다. 신제품 2종은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차후 정원e샵이나 온라인 채널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KFC, 초복맞이 버켓 1+1 프로모션 진행

KFC가 오는 12일까지 4일간 선착순 한정판매로 버켓 메뉴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치킨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게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갓양념치킨 단품 8조각 구매 시 소이크리스피 버켓주니어 1마리를 무료로 제공한다. 

동시에 KFC는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닭껍질튀김’을 더욱 많은 고객들이 만나볼 수 있도록 전국 각지로 판매 매장을 확대, 기존 매장과 더해 총 40곳의 매장에서 판매하게 된다.  

추가 판매 되는 매장은 서울 4개 지점(의정부민락DT점, 이대점, 청계천점, 타임스퀘어점), 경기 6개 지점(양주고읍점, 김포장기점, 분당정자점, 용인상현점, 이천터미널점, 안산중앙점), 인천 2개 지점(인천논현점, 검단점)을 비롯해 춘천(춘천석사점), 대전(대전은행동점), 대구(대구용산DT점), 구미(구미옥계점), 광주(광주수완점), 순천(순천연향동점), 부산(부산정관점), 포항(포항양덕DT점), 에버랜드점이다. 에버랜드점은 오는 15일부터, 그 외 매장들은 9일부터 판매하게 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