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김천시·㈜대정, 지역 경제 활성화 MOU 체결…락앤락, 통3중 적용 ‘세라믹 스텐 냄비’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24·김천시·㈜대정, 지역 경제 활성화 MOU 체결…락앤락, 통3중 적용 ‘세라믹 스텐 냄비’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천시, ㈜대정과 함께 김천지역의 소외계층 복지 향상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천시, ㈜대정과 함께 김천지역의 소외계층 복지 향상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김천시·㈜대정, 지역 경제 활성화 MOU 체결

이마트24는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천시, ㈜대정과 함께 김천지역의 소외계층 복지 향상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마트24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FF공장 생산 상품 지원 △편의점 인프라 활용해 김천시 복지 정책 홍보 △프레쉬푸드 상품 개발 시 김천지역 특산품 활용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마트24는 김천시의 아동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에 FF공장에서 생산된 이마트24의 프레쉬푸드 상품(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등)을 지원한다.

또한, 이마트24 편의점 내 POS화면, 자사 홍보채널을 통해 김천시 복지정책을 홍보하고, 프레쉬푸드 개발 시 김천지역의 특산품(포도, 자두, 호두 등)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CU, 제주 지역 베이커리와 한정 샌드위치 출시

CU는 제주산 백년초와 녹차를 활용한 샌드위치 3종(제주 백년초 크랩맛살 샌드위치, 제주 백년초 계란 샌드위치, 제주 녹차 에그스크램블 샌드위치)을 11일부터 제주 지역에서만 판매한다고 밝혔다.

선인장 과실인 백년초는 제주도 지방기념물 제 35호로 붉은 빛을 띄며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제주 녹차는 일본의 시즈오카현, 중국의 절강성과 함께 세계 3대 녹차 산지로 꼽힐 만큼 유명하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주 한정 샌드위치 3종은 CU와 제주 지역 베이커리 제조사가 손잡고 제주도 특산품 백년초와 녹차를 활용해 특별제조한 백년초 식빵과 녹차 식빵을 사용했다.

일반 식빵과 다르게 백년초즙과 녹차원액이 들어가 각각 붉은빛과 초록빛을 띠며, 은은한 백년초와 녹차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식감 역시 일반 식빵보다 촉촉하고 부드러워 테두리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락앤락, 통3중으로 열효율 높인 ‘세라믹 스텐 냄비’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통3중 구조로 뛰어난 열효율을 자랑하는 '세라믹 스텐 냄비' 5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락앤락 통3중 세라믹 스텐 냄비는 몸체부터 뚜껑, 손잡이까지 모두 스테인리스를 소재로 한 쿡웨어다. 바닥만 3중 구조인 제품에 비해 조리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옆면에 음식물이 눌어붙거나 타는 것을 방지해 준다.

내구성이 강한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만들어 녹이 슬 염려 없이 위생적이며, 식재료 본연의 맛을 더욱 잘 살려준다는 장점도 있다. 열전도율과 보존율이 높아 삼계탕이나 국, 찌개 등 오래 끓이는 요리에 특히 유용하다.

뚜껑 역시 두툼한 두께로 조리할 때 들썩임을 줄여준다. 몸체 겉면은 세라믹 코팅 처리를 해 일반적으로 스테인리스 제품을 사용할 때 나타나는 갈변 현상을 방지한다. 세척도 쉽고, 가스레인지는 물론 인덕션,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열원에서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락앤락 통3중 세라믹 스텐 냄비는 편수와 양수, 전골냄비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은은한 블루 빛이 감도는 그레이 색상으로 스테인리스 소재와 어울리며 세련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