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전자랜드 정읍점, 증축·리뉴얼로 파워센터 재탄생…경동나비엔 ‘히티허브’, 제 22회 에너지위너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전자랜드 정읍점, 증축·리뉴얼로 파워센터 재탄생…경동나비엔 ‘히티허브’, 제 22회 에너지위너상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1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전자랜드는 전북 정읍시 연지동에 위치한 정읍점이 증축과 리뉴얼을 거쳐 11일 '파워센터 정읍점'으로 재탄생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전북 정읍시 연지동에 위치한 정읍점이 증축과 리뉴얼을 거쳐 11일 '파워센터 정읍점'으로 재탄생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 정읍점, 증축·리뉴얼로 파워센터 재탄생

전자랜드는 전북 정읍시 연지동에 위치한 정읍점이 증축과 리뉴얼을 거쳐 11일 '파워센터 정읍점'으로 재탄생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정읍점은 2009년 6월 최초 오픈 후 약 10년간 운영했다. 전자랜드는 노후화된 매장과 파워센터로 업그레이드를 위해 기존 1층 규모의 매장을 2층 규모 총 327평으로 증축하고, 내부 인테리어도 새단장 했다.

파워센터 정읍점은 체험중심 프리미엄 매장으로 다양한 가전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TV·의류관리기·안마의자·청소기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어컨도 작동시켜 각 기능과 바람의 특징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파워센터 정읍점은 계절과 트렌드를 고려해 매장을 구성했다. 1층 입구를 들어서면 가장 먼저 모바일존과 IT존이 고객을 맞이하고, 조금 더 안쪽에는 여름에 인기있는 냉방가전을 배치했다.

2층에는 가정의 필수가전인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주방가전들을 전시해 이사나 혼수로 가전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한눈에 품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꾸몄다. 곳곳에 마련된 소파와 테이블에서는 쇼핑 중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파워센터 정읍점은 오픈을 기념해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부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할인폭을 냉장고 28%, 건조기 37%, 의류관리기 33%, 40형 TV 64%,  선풍기 22%, 에어서큘레이터 20%, 밥솥 34%, 전기레인지 45%, 노트북 29%까지 준비했다.

경동나비엔, 통합배관시스템 '히티허브' 제 22회 에너지위너상 수상

경동나비엔이 통합배관시스템 '히티허브'(Heaty Hub)로 제 22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의 비효율적인 소비로 인한 경제적, 환경적 부담을 덜고,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경동나비엔은 중앙난방 열원의 공급 배관을 통합해 에너지를 절감하는 통합배관시스템 히티허브로 건축ㆍ건물 부문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에너지 절감 효과를 인정받았다. 이는 1997년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이 제정된 이후 경동나비엔이 수상한 9번째 상으로, 업계 최다 수상실적이기도 하다.

히티허브는 경동나비엔이 오랜 시간 축적해 온 세계 최고 수준의 난방 및 온수 제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에너지 절감 효과를 극대화한 고효율 에너지 시스템이다. 기존의 중앙난방이 난방과 급탕을 별도의 배관으로 공급해 총 4개의 파이프를 필요로 했던 것에 반해, 히티허브는 난방만을 공급하는 2 파이프 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 강원지역 소방서에 '방화복 세탁기' 기증

LG전자는 지난 4월 발생한 강원지역 산불을 진화한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강원도소방본부 산하 6개 소방서에 방화복 세탁기 20대를 기증했다고 11일 밝혔다.

LG전자와 강원도소방본부는 지난 10일 강릉시 홍제동에 위치한 강릉소방서에서 방화복 세탁기 기증식을 가졌다.

방화복 세탁기가 없는 소방서에서는 소방관들이 화재 진압을 마친 뒤 검은 그을음이 묻은 방화복을 손빨래하거나 일반 세탁기를 사용해 세탁한다. 방화복은 특수섬유를 사용해 만들기 때문에 섬세하게 세탁하지 않으면 방화복 성능이 떨어질 수 있고 이는 곧 소방관들의 안전과도 연관된다.

LG전자는 소방관들이 방화복을 세탁하는 데 겪는 어려움을 덜기 위해 2017년 12월 방화복 세탁기를 출시했다. 세탁통의 회전속도, 헹굼, 탈수 등 세탁 알고리즘을 조절해 방화복 전용 세탁코스를 개발했다.

방화복 세탁기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Korea Fire Institute)에서 실시하는 인정시험과 제품검사를 통과해 'KFI 인정'을 획득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