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따뜻한 기술로 무의도서 주민 건강한 여름나기 응원…LGU+, ‘U+tv 아이들나라’ 맞춤형 서비스 최초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따뜻한 기술로 무의도서 주민 건강한 여름나기 응원…LGU+, ‘U+tv 아이들나라’ 맞춤형 서비스 최초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옹진군과 함께 9~10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옹진군 덕적군도 내 문갑도와 굴업도 주민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KT
KT는 옹진군과 함께 9~10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옹진군 덕적군도 내 문갑도와 굴업도 주민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KT

KT, 따뜻한 기술로 무의도서 주민 건강한 여름나기 응원

KT는 옹진군과 함께 9~10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옹진군 덕적군도 내 문갑도와 굴업도 주민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옹진군이 서해 무의도서 주민들을 위해 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병원선에 KT 전∙현직 임직원으로 구성된 'IT서포터즈'가 의료진과 함께 승선해 진행됐다.

IT서포터즈는 문갑도와 굴업도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ICT기술을 활용 치매예방교육을 했으며, 외부활동으로 지칠 주민들이 무더위를 이길 수 있도록 야외용 썬캡과 쿨셔츠도 제공했다.

이에 앞서 KT는 지난 5월에는 옹진군 병원선에 해상 100km까지 LTE신호를 잡아주는 해상용 LTE 라우터를 구축하고, 선내 유·무선 인터넷 환경(Wi-Fi)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바 있다.

특히 지난 5월 KT가 제공한 해상용 LTE 라우터와 선내 유·무선 인터넷 환경개선을 통해 병원선에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과의 실시간 연동이 원활하게 되어 무의도민들의 체계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해졌다.

SKT, 철도 통신 속도 10배 높인다

SK텔레콤은 11일 한국철도시설공단과 '군장산단 인입철도 외 4개 사업 고밀도파장분할다중화장치 구매설치' 사업 구축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우리넷 등과 컨소시엄을 만들어 이번에 수주한 남부 고밀도 파장 분할 다중화장치(이하 DWDM : Dense 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는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수도권 이외 남부지역 철도 통신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0년 12월 31일까지로 총 계약 금액은 약 68억 원 규모다.

DWDM전송 장비는 빛의 파장에 신호를 실어 전송하는 장비로 철도통합무선망인 LTE-R, 열차간 통신인 KTCS부터 보안을 위한 CCTV와 열차표 예매 등 전산으로 이뤄지는 통신까지 모두 DWDM망을 통해 이뤄져 철도 통신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인프라로 꼽힌다.

특히 이번에 도입된 ROTN장비는 미국 '시에나'사의 최신 기술장비로 파장단위 대용량 전달능력 뿐 아니라, 회선단위로 다양한 우회경로를 통해 통신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번 사업은 제3차 국가철도망 계획 및 지능형교통체계 기본계획에 따른 철도 광전송망 구축계획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 SK텔레콤 컨소시엄이 수주한 '원주~강릉 파장분할다중화장치 구매설치'에 이어 서울, 대전, 부산 등에 대용량 기간망(남부링)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LGU+, 서울국제유아교육전서 'U+tv 아이들나라' 맞춤형 서비스 최초 공개

LG유플러스는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국내 최초 맞춤교육 IPTV 서비스로 새로워진 'U+tv 아이들나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유교전에 역대 최대 규모이자 이통사 중 가장 넓은 25부스(225㎡) 규모로, U+tv 아이들나라 신규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마련했다.

다음 달 새롭게 출시되는 U+tv 아이들나라는 IPTV 최초로 AI가 분석하고 전문가가 추천하는 아이 수준과 성향에 맞춘 교육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탑재, △수준별 '영어유치원' △관심별 '맞춤형 도서 추천' △성향별 '부모교실' 서비스로 진화된다.

전시회 기간 동안 LG유플러스 체험관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행사도 마련돼 있다. 출시 예정 서비스인 영어 유치원의 YBM JET-Kids 기반 레벨테스트를 무료로 제공, 아이의 파닉스(발음), 듣기, 읽기 6단계 수준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부모교실 진단테스트 중 '부모 양육 행동 검사'를 체험하고 진단 결과로 전문가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