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마트 잠실점, 인기맛집 식당가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마트 잠실점, 인기맛집 식당가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7.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마트 잠실점 6층 식당가 모습. ⓒ롯데마트
롯데마트 잠실점 6층 식당가 모습. ⓒ롯데마트

롯데마트 잠실점, 인기맛집 식당가 ‘그래잇’ 오픈

롯데마트는 잠실점 6층에 최근 반응이 뜨거운 10개의 식당으로 구성된 GREAT(그래잇) 식당가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어디갈까 고민없이 훌륭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그래잇’에는 홍대 맛집으로 유명한 ‘한양중식’, 건대 맛집 마라탕 전문점인 ‘라화쿵부’, 대형마트 최초로 입점하는 ‘파파밸리피자’, 40년 전통의 4대를 이어온 차돌떡볶이 맛집인 ‘모범떡볶이1976’ 등이 입점해 있다.

또한 버터핑거팬케익스에서 런칭한 세미다이닝 ‘피기인더블랭킷’ 1호점과 베트남 로컬 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한 ‘베트남 노상식당’, 채선당에서 운영하는 한식 반상 브랜드인 ‘행복가마솥밥’, 합리적인 가격에 파스타를 제공하는 ‘파스타리코’도 운영한다. 디저트 매장으로는 카페 프랜차이즈인 ‘더카페’, 미국의 프레즐 전문 매장인 ‘웻즐스프레즐’도 입점해 한식부터 디저트까지 원스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롯데마트는 그래잇이 현재 운영 중인 ‘실내 스케이트장’, ‘토이저러스’와 향후 오픈하게 되는 ‘실내 서바이벌장’과 ‘주니어 스포츠 파크’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들과 함께 ‘키즈 앤 패밀리 플레이그라운드’의 체류형 쇼핑몰로서의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촌치킨, ‘백문백답 헬프데스크 가이드북’ 출간

치킨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주들을 위한 ‘백문백답 헬프데스크 가이드북’을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백문백답 헬프데스크 가이드북은 지난 2년간 헬프데스크를 통해 축적된 다양한 상담 사례집이다. 여러 분야의 법률 전문가들과 함께 연구하고 체계적으로 분류해서 문제 발생에 대해 사전 예방 및 대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가이드북은 법무와 노무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법무 파트에는 △ 교통사고 △상가건물 임대차보호 △ 소비자 컴플레인 △ 영업손실 △개인정보 보호 내용이, 노무 파트에는 △근로관계 전 △근로관계 중 △ 근로관계 종료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각각의 내용에서 발생될 수 있는 문제들을 Q&A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으며, 실제 판례와 웹툰 형태의 일러스트를 덧붙여 이해를 도왔다. 부록으로는 오토바이 안전점검, 임대차계약 체크리스트, 각종 서식 등 가맹점 운영에 유용한 팁들을 수록했다. 

‘헬프데스크’는 교촌치킨의 대표적인 상생프로그램으로 가맹점주들이 사업장에서 겪는 다양한 법률문제의 해결을 돕는 무료 법률 상담 시스템이다. 이를 위해 교촌은 헬프데스크 법률 자문 담당 직원을 배치하고 상담 전용 번호를 구축했다. 법률 상담을 원하는 가맹점주는 전화와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17년 2월 시작돼 현재까지 약 370여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맘스터치몰X다방, 초복 맞이 복날 이벤트 진행 

맘스터치몰이 오는 26일까지 2주간 다방과 손잡고 복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다방 앱 내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더위에 지친 내 맘을 충전해 줄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작성하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맘스터치의 가정간편식 삼계탕 세트(대중삼계탕1+소중삼계탕1)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30일 다방 앱 내 이벤트 게시판과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된다. 

맘스터치의 ‘대중삼계탕’과 ‘소중삼계탕’은 상온 보관 후 데우기만 하면 조리가 끝나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보양식이다. 지난해 출시 1주일 만에 10만 개의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맘스터치 매장은 물론 맘스터치몰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다. 

현대리바트, ‘상반기 결산 세일’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가 오는 21일까지 전국 리바트 스타일샵 직영점 및 대리점에서 ‘상반기 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할인 품목은 침대, 식탁, 소파 등 가정용 가구 100여 종이며 할인폭은 10~50% 수준이다. 먼저 신제품 붙박이장 ‘카리노’를 20% 할인 판매한다. 카리노는 기존 붙박이장에 사용하지 않던 소재를 적용해, 도어 선택사항(옵션)을 ‘메탈 그레이’, ‘스톤 그레이’, ‘매직미러(일방거울)’ 3가지 스타일로 마련했다. 

소파 인기 상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그란디오소S 프라임 소파, 피델(3인, 그레이) 소파 등이다. 이와 함께 테라모, 론타노, 노네트 소파 등도 30~50% 할인해 판매한다.

식탁류는 1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대표 품목으로 스테레오A라이트 식탁, 세리프 4인 식탁 등이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