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건강·통신비 챙기는 ‘T건강습관 X AIA Vitality’ 출시…KT서비스남부,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건강·통신비 챙기는 ‘T건강습관 X AIA Vitality’ 출시…KT서비스남부,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1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8개 건강 식품 제휴사와 손잡고 고객에게 건당 2000원에서 2만 원까지 월 통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건강습관 X AIA Vitality'(이하 'T건강습관')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8개 건강 식품 제휴사와 손잡고 고객에게 건당 2000원에서 2만 원까지 월 통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건강습관 X AIA Vitality'(이하 'T건강습관')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SK텔레콤

SKT, 건강·통신비 혜택 함께 챙기는 'T건강습관 X AIA Vitality' 출시

SK텔레콤은 8개 건강 식품 제휴사와 손잡고 고객에게 건당 2000원에서 2만 원까지 월 통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건강습관 X AIA Vitality'(이하 'T건강습관')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T건강습관에 참여하는 제휴사는 △아이허브 △인테이크 △다노샵 △자연이랑  △스포맥스 △레이델 △콜린스그린 △오아시스마켓 등 8개 회사이며 비타민, 영양제, 간편건강식, 신선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식품 구매 시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휴사 별 조건에 맞는 금액의 상품을 구매하면 예상 통신비 할인 금액을 T건강습관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통신비 혜택은 차차월에 적용된다.

신규 가입자 뿐 아니라, 현재 T건강걷기 이용자도 새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존 이용자들은 15일 이후 T건강걷기 앱을 업데이트 한 후 바뀐 T건강습관 앱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U+, 블록체인 기반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간편 청구 앱 출시

LG유플러스는 오는 17일부터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절차를 간소화하고 고객 관점의 UI를 적용해 편의를 개선한 휴대폰 보험금 간편 청구 앱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휴대폰 보험금 간편 청구 앱을 통해 고객은 서류를 제출하는 불편이 없어지고, 사고 당일 보상이 가능해진다. 또한 앱에서 보상받을 휴대폰을 선택하고 가까운 매장을 조회해 방문할 수 있어 사고 당일 휴대폰 수령도 가능하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상호간 데이터를 공유하고 동기화하는 기술인 블록체인 분산원장 기술을 적용해 휴대폰 보험금을 지급받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LG전자, KB손해보험과 공유하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보험사에 보상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서비스 센터 수리내역, 영수증 등의 정보가 보험사에 공유돼 보험 청구를 위한 여러 수작업 단계와 서류 심사 시간이 줄어들어 보험금 수령이 빨라진다. 보험금을 더 받기 위한 수리 영수증 조작 등의 서류 위변조 행위도 원천 차단된다.

KT서비스남부, 정부 인증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으로 선정

KT서비스남부는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시행한 2019년 상반기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신규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KT서비스남부는 KT 그룹사 중 최초로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인증을 받은 그룹사가 됐다.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은 정부지원훈련의 품질과 성과를 높이기 위해 훈련기관의 건전성 평가를 거쳐 훈련실시 능력과 훈련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정된다. KT서비스남부는 지난 2월 실시된 1차 건전성 평가에서 통과한 후 4월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KT서비스남부의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선정에는 장희엽 대표이사의 인재 육성철학이 담겨있다. 오래 전부터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인식해 온 KT서비스남부는 현장과 동일한 실습시설을 구축하고 ICT분야 직무능력향상교육을 운영하면서 많은 경험과 성과를 쌓아 왔다. 지난해에는 통신업계 최초로 안전체험교육관을 구축해 안전하고 건강한 회사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