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가성비 강화·프리미에르 도입 ‘2020년형 SM6’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르노삼성, 가성비 강화·프리미에르 도입 ‘2020년형 SM6’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7.1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상품성을 강화하면서도 트림별 가격을 유지하거나 낮춰 고객 혜택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중형세단 ‘2020년형 SM6’를 출시했다.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상품성을 강화하면서도 트림별 가격을 유지하거나 낮춰 고객 혜택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중형세단 ‘2020년형 SM6’를 출시했다.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상품성을 강화하면서도 트림별 가격을 유지하거나 낮춰 고객 혜택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중형세단 ‘2020년형 SM6’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2020년형 SM6는 모든 트림 공통으로 기어노브 데코를 변경했으며, SE 트림의 경우 LED 룸 램프를 기본 적용했다. LE 트림은 기존 카본룩 그레인을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변경해 고급감을 높였으며, 운전피로도 경보 시스템과 안드로이드 오토 사양을 추가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두루 개선했다.

RE 트림에는 LE 트림에 적용되는 사양 외 블랙 헤드라이닝을 추가했으며, LE와 RE 트림 모두  18인치 투톤 알로이휠을 기본 탑재했다. 더불어 르노삼성은 △블랙 사이드미러 커버 △중형 세단 최초의 19인치 블랙 알로이 휠 △일체형 알로이 스포츠 페달을 더한 S-Look 패키지(스포티 패키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2020년형 SM6는 최고수준의 품질과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플래그십 브랜드인 프리미에르(PREMIERE)를 선보였다. 2020년형 SM6 프리미에르는 차별화된 고급성을 표현하기 위해 라디에이터 그릴과 사이드 엠블리셔(도어트림 데코)에 프리미에르 전용 로고를 적용했으며,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을 형상화한 19인치 투톤 전용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인테리어는 △라이트 그레이 나파가죽시트 △시트, 대시보드, 도어트림에 퀼팅 나파 가죽시트 △뒷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프리미에르 전용 키킹 플레이트와 로즈우드 그레인을  기본 적용했다. 편의사양은 △S-Link(8.7인치 내비게이션) △13개 스피커를 갖춘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CD 플레이어 △액티브 댐핑 컨트롤(ADC)이 제공된다. 특히 프리미에르 고객들에게는 전용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도 별도로 마련됐다. 구매 3년 내 왕복 2회에 한해 차량정비 및 점검 시 ‘프리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르노삼성은 2020년형 SM6의 상품성을 강화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이전 대비 유지·인하했다고 밝혔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2020년형 SM6는 트림별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은 추가해 프리미엄 가치를 높인 반면, 불필요한 사양은 제외해 가격을 내림으로써 동급 최상의 가성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함께 출시한 S-Look 패키지 및 프리미에르 브랜드를 통해 고객 선택폭을 넓히고자 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