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신일, ‘창립 60주년 기념식’ 개최…롯데하이마트, ‘VR안전체험교육장’ 신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신일, ‘창립 60주년 기념식’ 개최…롯데하이마트, ‘VR안전체험교육장’ 신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1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지난 12일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총 200여 명의 임직원 및 협력사와 함께 '창립 6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신일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지난 12일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총 200여 명의 임직원 및 협력사와 함께 '창립 6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신일

신일, '창립 60주년 기념식' 개최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지난 12일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총 200여 명의 임직원 및 협력사와 함께 '창립 6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60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백년대계의 밑그림을 다지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먼저 김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날이 갈수록 새로워짐을 의미하는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 자세로 자사는 어려운 가운데도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 왔다"며 "전사적인 경영체질 개선을 통해 100년 지속가능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자"는 의지를 전했다.

이어 신일 정윤석 대표이사는 60주년 기념사를 통해 △내년 상반기 선유도 신사옥 입주 △사명변경 △일-가정 양립 조직 문화 △새로운 수익 창출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이라는 다섯 가지 개혁안을 공표했다.

정 대표이사는 "국내외 어려운 상황에도 변화를 마다하지 않고 오늘날까지 동행해준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화합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가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롯데하이마트, 안전사고 예방 교육 위한 'VR안전체험교육장' 신설

롯데하이마트는 15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중부물류센터에 'VR 안전체험교육장'을 새로 만들고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전문적으로 배송과 설치를 담당하는 CS마스터가 안전하게 상품을 배송, 설치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체험 중심 교육장이다.

롯데하이마트의 VR 안전체험교육장은 총 119평규모로 가전 유통업계 최대 규모로, 롯데하이마트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전직원 약 5000여 명이 이용하게 된다.

교육프로그램은 물류 업무 각 과정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위험 상황을 총 5가지로 구분해 구성됐다. 이론교육과 일반안전 교육에선 안전 장비 미착용 시 위험성, 화재 및 감전 체험, 완강기 이용법 등이 학습된다.

VR체험교육장에는 창고안전, 배송안전, 설치안전을 교육하기 위한 가상현실 영상 시청 고글뿐 아니라 4D 전동의자, 컨트롤러, 조이스틱, 운전대 등이 구비됐다. 교육대상자는 지게차 작업, 고소 작업, 도로운전 등 사고 위험이 많은 상황에 가상으로 노출돼 안전 장비 착용 이유와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예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에누리가격비교, 모바일 앱 리뉴얼 출시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을 리뉴얼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보다 편리한 쇼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앱보다 심플한 UI(사용자환경) 및 UX(사용자경험)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뒀다. 

글씨폰트와 아이콘을 간결하게 해 가독성을 높였으며, 기존 상품카테고리를 탭으로 상세 분류해 한눈에 파악되도록 개선했다.

또한 상세검색창의 검색항목을 개선시켜 쉽고 정확한 검색기능을 구현시켰고, 상품주요정보를 상단에 배치해 한눈에 상품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휘센 인공지능 듀얼베인 시스템에어컨' 출시

LG전자는 15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휘센 인공지능 듀얼베인 시스템에어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천장형 시스템에어컨에 듀얼베인(Dual Vane)을 갖춰 6가지 공간맞춤기류를 제공한다. 베인은 기류를 조절하는 날개다.

듀얼베인은 기존 천장형 실내기에 설치된 4개의 베인과는 별도로 제품 내부에도 4개의 베인을 추가해 바람의 방향을 더욱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이 기술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우수한 신기술에 부여하는 NET(New Excellent Technology)인증을 받았다.

사용자는 공간과 상황에 맞춰 △바람막이인 '에어가이드'를 따로 설치한 것처럼 간접풍을 불어주는 모드 △3~4미터에 불과한 기존 제품들과 달리 바닥 방향 5미터까지 따뜻한 바람이 도달하는 모드 △실내 온도변화에 따라 바람의 세기를 스스로 조절해 실내를 항상 쾌적하게 유지하는 모드 △온도, 풍량, 풍향 변화를 통해 뇌파 변화를 유도해 집중력을 높여주는 모드 △설정온도 도달시간이 기존보다 약 40% 단축될 정도로 냉방 성능이 강력한 모드 △숲 속의 편안한 바람처럼 실내에 오래 머물러도 상쾌한 모드 등을 맞춤형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