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음성 쇼핑 서비스 ‘신티쇼’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세계TV쇼핑, 음성 쇼핑 서비스 ‘신티쇼’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7.1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주문 시스템, 음성으로 간편 주문
주문 시간 절반으로 단축…간편 결제로 편의성 향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신티쇼 사용 방법. 신세계TV쇼핑
신티쇼 사용 방법.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이 16일 음성 쇼핑 서비스 ‘신티쇼’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신티쇼는 신세계TV쇼핑 방송을 보면서 상품을 편리하게 말로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 간편 주문 시스템이다.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신티쇼를 호출하거나 신세계TV쇼핑 모바일 페이지 혹은 앱의 우측 하단에 있는 챗봇 아이콘을 클릭한 후, 음성 버튼을 누르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신세계TV쇼핑 방송을 시청하다 모바일에서 신티쇼 챗봇을 켠 뒤 “지금 방송 상품 소재가 뭐야”라고 질문하면 상품의 상세 정보가 바로 나타난다. 그 외에 카드 할인 정보나 주문 상품의 배송 및 취소 여부에 대해서도 대화하듯 물어볼 수 있다.

신세계TV쇼핑은 구글 클라우드와 MOU를 체결한 신세계 I&C와 손잡고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했다. 구글 클라우드의 다이얼로그 플로우(Dialogflow) 플랫폼은 자연어 처리에 적합해, 한국어 인식 기능이 우수하며 구글 어시스턴트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신티쇼를 이용해 결제하면 걸리는 시간이 대폭 줄고 방법이 간편하다. 현재 주문 단계는 6단계(상품탐색 → 회원정보 입력 → 본인인증 → 상품확인 → 주문정보 입력→ 결제)를 거친다. 이에 반해 신티쇼의 경우 대화와 함께 곧바로 상품 주문 페이지에 접속돼 3단계(상품탐색 → 주문정보 입력 → 결제)만에 주문이 가능하다.

이 과정에서 주문 시간이 기존 대비 절반으로 줄고(약 2분), 리모컨을 이용하거나 ARS 전화 상담을 기다리는 등의 절차를 겪지 않아도 돼 보다 편리한 쇼핑이 가능해졌다. 또한 비회원 본인인증 절차 없이 네이버 ID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해(SSG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고객 선호에 맞게 결제 방식을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TV쇼핑은 신티쇼 오픈을 통해 본격적으로 ‘AI 커머스’ 시장에 진입해 T커머스2.0 구축 전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신티쇼의 기능을 강화해 업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 콘택트 센터(인공지능 CS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전화응대 중심의 콜센터에 인공지능 상담 기능을 도입해 고객이 더욱 빠르게 CS 서비스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용노 신세계TV쇼핑 상무는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더 나은 가능성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AI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며 “기존 홈쇼핑과 차별화된 티커머스의 기반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인공지능 맞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차별화된 미디어 커머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