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서강대, 5G 시대 AI 인재 양성 나선다…LGU+ 하현회, 성과공유회서 ‘5G 일등’ 의지 밝혀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서강대, 5G 시대 AI 인재 양성 나선다…LGU+ 하현회, 성과공유회서 ‘5G 일등’ 의지 밝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1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서강대학교와 AI 전문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측은 △온라인 AI 커리큘럼 개설 △산학 공동 연구 추진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SK텔레콤

SKT-서강대, 5G 시대 AI 인재 양성 나선다

SK텔레콤은 서강대학교와 AI 전문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측은 △온라인 AI 커리큘럼 개설 △산학 공동 연구 추진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SK텔레콤과 서강대는 학부에서 대학원까지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수준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올해 2학기부터 인공지능 연계전공 및 컴퓨터공학과 각 학부 정규 과정과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 온라인 과목을 개설한다.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AI 스피커 '누구' 기반 기술을 활용해 직접 서비스를 개발하는 실습 과제를 수행한다. 우수 과제로 선정되면 실제 SK텔레콤의 AI 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는 사업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협력으로 SK텔레콤과 서강대는 기업과 대학이 함께 만든 AI 실습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이론적 지식 뿐만 아니라 산업 현장에 필요한 실무 역량도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U+ 하현회 부회장, 성과공유회서 '5G 일등' 의지 밝혀

LG유플러스는 하현회 부회장이 17일 오전 용산사옥에서 열린 2분기 사내 성과 공유회에서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강화하고 5G에서 일등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취임 1주년을 맞이한 하 부회장은 "똘똘 뭉쳐 쉴새 없이 달려온 결과 5G 상용화 100일 5G 점유율 29%를 달성해 기존 보다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다"면서 "5G 성과는 전사가 하나가 되어 철저한 준비로 5G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 결과이며, 결국 고객들이 LG유플러스의 서비스 경쟁력과 미래 성장 잠재력을 인정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그간의 성과를 치하했다.

LG유플러스가 그간 선보인 서비스와 요금제는 방송통신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업계 최초 5G 요금제 출시, 세계 최초 5G 자율주행차 도심 주행 시연, AR·VR 등 5G 콘텐츠 연내 1만 5천개 확대 방안 마련 등 5G 상용화 이후 LG유플러스는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는 실제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5G 이용 고객들의 하루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LTE 고객 대비 3배 가량 증가했으며, 오랜 기간 고착화된 이동통신시장 5:3:2 점유율 구도는 5G에서 4:3:3으로 변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번호이동 시장 신규 가입자 점유율 역시 약 31%(MVNO 제외)를 차지했다.

국내 여름여행 여기어때 캠페인, 배정남 '여어떻노' 경상도편 공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모델 겸 배우 배정남을 우리나라 여름 여행 캠페인 경상도 편 '여어떻노' 모델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는 최근 열혈사제의 '장룡' 음문석(충정도), 국민엄마 김수미(전라도)에 이은 2019년 세 번째 여기어때의 얼굴이다.

실제 부산 출신 배정남은 이번 캠페인에서 좋은 숙소를 제안하는 여기어때를 맛깔난 경상도 사투리로 '여어떻노?'라고 바꿔 표현한다. 또한 해외 유명 휴양지 못잖은, 우리나라 경상지역 여행지를 사투리로 소개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배정남은 세련된 이미지와 함께 선 굵은 카리스마, 동시에 친근함을 갖췄다"며 "모델, 배우, 예능인으로 보여준 진지하면서도, 진솔한 모습이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어 이번 캠페인을 함께 하게 됐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