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거래소, 정보보호 스타트업 투자유치 기회 확대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거래소, 정보보호 스타트업 투자유치 기회 확대 맞손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7.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17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서 체결된 ‘한국 인터넷·정보보호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장(오른쪽)이 정운수 한국거래소 부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
17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서 열린 ‘한국 인터넷·정보보호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장(오른쪽)이 정운수 한국거래소 부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은 한국거래소(이하 KRX)와 국내 정보보호 스타트업 투자유치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17일 KRX 코스닥시장본부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KISA는 국내 유일의 정보보호 스타트업 물리적 집적 공간인 ‘정보보호 클러스터’를 경기도 판교에 조성해 국내 유망 정보보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있다. KRX는 비상장주식 거래가 가능한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마켓(KSM)’을 통해 상장 전 스타트업의 주식유통을 지원해 ‘KSM→코넥스→코스닥’으로 이어지는 ‘상장 사다리 체계’를 구축·운영 중이다.

이에 양 기관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 확대를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으며, 이를 통해 △KSM에 등록을 희망하는 정보보호 스타트업 심의 및 추천 △정보보호 분야 스타트업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상호협력 △정보보호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IR 피칭대회 및 투자 상담회 공동개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