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추천종목] KT, 한솔케미칼, 카카오, SK하이닉스, LG화학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간 추천종목] KT, 한솔케미칼, 카카오, SK하이닉스, LG화학 등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7.2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증권사들은 다음주(7/22~7/26) 주간 추천종목으로 KT, 한솔케미칼, 카카오, SK하이닉스, LG화학 등을 꼽았다. 

△ KB증권-KT, 한솔케미칼, GS홈쇼핑 

KB증권은 차주 추천종목으로 KT, 한솔케미칼, GS홈쇼핑 등을 예상했다. 

우선, KT의 경우 "5G신규가입자 점유율 측면에서 성과및 LTE 설비자산 감가상각에서 오는 비용 구조상 이점이 있다"면서 "휴대폰 ARPU 턴어라운드와 함께 자회사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했다. 

한솔케미칼은 2분기 삼성전자 QLED TV가 100만대 이상 판매됐고 올해 예상치가 510만대로 상향조정되면서 재료매출이 80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됐다. 

GS홈쇼핑에 대해서는 "모바일 채널을 주축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라면서 "높은 자산가치와 함께 배당메리트 등을 감안할 때 주가가 현 수준에서 추가 하락할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판단했다. 

△ 하나금융투자-카카오, 팬오션

하나금융투자는 다음주 추천종목으로 카카오, 팬오션 등을 꼽았다. 

카카오에 대해서는 광고비 투입에 기반한 매출 창출능력이 검증됐다고 판단했다. 이와 함께 '톡비즈' 관련 매출이 전년대비 50%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팬오션에 대해서는 "내년 IMO에 따른 건화물선 가용선복량 축소에 수혜가 기대된다"면서 "철광석 해상 물동량이 3분기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한국투자증권-SK하이닉스, LG화학, 현대모비스, 엔씨소프트 등

김대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실적 발표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장 대응은 여전히 지수보다 종목"이라면서 "특히 어닝시즌엔 서프라이즈와 쇼크 여부에 따라 주가가 급변하므로 실적 모니터링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봤다. 

김 연구원은 "이익추정지가 상향되는 종목이 핵심"이라면서 "저금리 환경을 감안해 배당에도 지속적인 관심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주에도 순이익 상향과 고배당 종목을 추천한다"면서 "추천종목은 △SK하이닉스 △LG화학 △현대모비스 △엔씨소프트 △GS △삼성증권 △제일기획 △에스에프에이 △휴켐스 △테스 등 10개 종목이 해당조건에 부합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