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웰컴, 굿!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여기업 접수…“8월 16일까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웰컴저축은행, ‘웰컴, 굿!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여기업 접수…“8월 16일까지”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7.2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드투자 및 비즈니스 사업 추진 제공…공동 투자 검토도 이뤄질 예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22일 '웰컴, 굿!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함께 할 스타트업의 접수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웰컴저축은행이 주관하며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로아인벤션랩과 공동 운영한다. 

웰컴저축은행은 상반기 온디멘드 영역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상시 모집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선발된 스타트업에게 투자 중이다. 이어 하반기 '웰컴, 굿!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온디멘트와 테크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스타트업을 공모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선발대상은 특정 사업 분야를 가리지 않고 핵심 기술 및 데이터에 기반한 비즈니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 또는 O2O/On-Demand 분야에서 금융서비스와 함께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웰컴저축은행에서 5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드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며 웰컴저축은행과 선발 스타트업 간 업무 제휴뿐 아니라, 장기적 관점에서의 비즈니스 사업 추진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 로아인벤션랩에서 별도로 운영 중인 투자조합을 통한 공동투자 검토도 이뤄질 예정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웰컴, 굿!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웰컴디지털뱅크(웰뱅)에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의 발굴과 함께 중장기적 협력 관계로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 스타트업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유망 스타트업을 포함해 혁신 기술 및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말했다. 

한편, '웰컴, 굿! 스타트업'의 서류 접수기간은 다음달 16일까지로, 자세한 내용 및 지원방법은 웰컴저축은행·웰컴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